의료기기산업협회, 의공협회와 의료기기·의공학 산업 발전 맞손'
지난 25일 의료기기산업협회 본회서 업무협약 체결
이주영 기자 jylee@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5-04-29 10:22   
김영민 의료기기산업협회장(오른쪽)과 이동훈 의공협회장이 업무 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김영민)는 대한의공협회(회장 이동훈)와 함께 의공학 및 의료기기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25일 의료기기산업협회에서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의공학 기술의 진흥과 경쟁력 제고, 그리고 의료기기산업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의료기기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 기반을 구축할 예정이다. 주요 협력 내용은 △디지털‧AI 의료기기를 포함한 의료기기산업 활성화를 위한 실무협력 △의료기기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정책안 마련 및 건의 △국내외 의료기관에 대한 의료기기 공급 안정성 확보 지원 △의료기기산업 활성화를 위한 인재 양성 및 인력 교류 등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의료기기산업협회에서 김영민 협회장, 김명정 상근부회장, 임민혁 전무 등이 참석했으며, 의공협회에서는 이동훈 회장, 이안배 수석부회장, 김기헌 기획부회장, 배주용 홍보부회장이 참석해 상호 협력 의지를 다졌다.

김영민 의료기기산업협회장은 “의료기기산업의 근간을 이루는 의공학의 발전을 통해 의료기기산업 또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며 “양 기관의 인적‧기술적 역량을 적극 활용해 상호 발전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이동훈 의공협회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민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의료기기산업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