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리옥스바이오시스템즈(주)(이하 큐리옥스) 중국 관계회사(이하 큐리옥스 차이나)가 중국 고성능 유세포분석기 전문 공급업체 Calebio(중국 난징)와 중국의 일반세포분석 시장에 대한 큐리옥스 장비 독점판매계약을 체결하고 지난 28일 데모용 Pluto Workstation을 판매했다고 밝혔다.
Calebio는 전파장 유세포분석기(Full-spectrum flow cytometer)를 중국 최초로 개발에 성공해 미국과 무역 전쟁에서 국산화에 나서며 중국 바이오 시장으로부터 각광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포함해 4레이저 유세포분석기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중국 유세포분석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업계 선도 기업이다.
회사 측에 다르면 Calebio 전파장 유세포분석기는 빛의 전체 파장 범위에서 모든 형광신호를 동시에 수집하는 다채널/다색 분석을 통해 점점 복잡해지는 세포분석을 손쉽게 수행할 수 있다. 이 장비는 집단 면역세포 분석, CAR-T세포 모니터링, 다중 사이토카인 분석, 종양 미세환경 분석 등 최근 각광받고 있는 연구 분야 필수 장비로 여겨지고 있으며 전세계 적으로 관련 시장도 증가 추세다. 실
실제로 다색 유세포분석 수요 증가에 힘입어 Cytek Biosciences 전파장 유세포분석기인 Aurora 시리즈는 글로벌 연구기관과 제약사들에 확산되고 있으며, 해당 장비가 주로 사용되는 CAR-T 세포치료제 시장 역시 연평균 30% 이상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Calebio는 유세포분석을 수행하는 고객들이 겪는 연구간 재현성 하락과 생산성 저하 등 문제를 해결하는데 큐리옥스 Pluto Workstation이 혁신적인 기여를 할 수 있다는 판단 하에 큐리옥스 자동화 장비와 Calebio의 유세포분석기를 번들로 묶어 샘플 준비 자동화에서부터 유세포 분석까지 전 과정을 통합한 차별화된 유세포분석 시스템을 중국 내 공급한다는 전략을 세운 것으로 보인다고 큐리옥스는 설명했다.
큐리옥스에 따르면 Pluto Workstation은 기존 원심분리 기반 수작업 공정을 대체해 일관된 품질, 높은 재현성, 그리고 향상된 실험 생산성을 제공함으로써, 복잡한 유세포분석 실험의 데이터 신뢰성과 해석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필수 플랫폼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번 독점판매계약에 따라 중국(화북지역 제외) 내 본격적인 영업을 위한 데모용 Pluto Workstation 구매를 시작으로 2027년말까지 Calebio에서는 계약기간 동안 주기적으로 보장된 일정 수량 장비 구매를 지속하게 된다.
큐리옥스 차이나 핵심 임원은 “중국 바이오 시장에서 풍부한 경험과 강력한 영업망을 보유한 Calebio와 계약해 기쁘다”며 이번 파트너십이 Pluto Workstation 본격적 중국 시장 진출과 점유율 향상에 큰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오늘의 헤드라인
01
프로티나,경쟁률 1797대 1-증거금 4.7조원.....
02
신테카바이오, 3회차 CB 취득 결정...재무 ...
03
대우제약,중앙연구소 역량강화 프로젝트..글...
04
“GLP-1 비만치료제, 오남용∙부작용 반복......
05
한국비엔씨, 주사용 가교 히알루론산나트륨 ...
06
휴톰, 폐암 수술 특화 ‘RUS LUNG’ 앞세워 흉...
07
파로스아이바이오, 김규태 호주법인 공동대...
08
셀트리온 "1000억원 규모 자사주 추가 매입 ...
09
엘앤케이바이오,오목가슴 임플란트 ‘팩투스’...
10
샤페론,뷰티 산업 블루오션 ‘인플라메이징’ ...
[산업]
큐리옥스,중국 유세포분석기 선도 기업과 'Pluto Workstation' 판매 협업 계약
[산업]
큐리옥스,중국 유세포분석기 선도 기업과 'Pluto Workstation' 판매 협업 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