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유테이진, RPA 도입으로 업무 효율 극대화
향후 RPA 활용 능력강화 목적 교육프로그램 진행 계획
이주영 기자 jylee@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5-03-20 11:49   

의료기기렌탈 및 관리 전문 기업 유유테이진 메디케어가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로봇업무자동화) 시스템 도입을 통해 업무효율을 극대화한다.

이번에 RPA 시스템을 적용한 업무는 △가정용 산소발생기, 인공호흡기, 수면양압기 고객들의 건강보험공단 청구 관리 △매출 결의전표 작성 및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등이다. 지금까지 해당 업무들은 대부분 수작업에 의한 서면으로 처리돼 단순반복 업무에 따른 집중도 저하와 우편처리에 따른 비용이 발생했다.

유유테이진 운영본부 김덕수 본부장은 “RPA 도입 이후 해당 업무에 대한 업무 효율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직원들의 RPA 활용 능력강화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진행 등 비즈니스 전반에 RPA 도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RPA는 사람이 수작업으로 진행하던 단순‧반복 업무를 소프트웨어(SW) 로봇을 활용해 자동화하는 기술이다. 많은 노동력이 요구되는 정형화된 사무를 자동화함으로써 작업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다. 이를 통해 업무 생산성 및 효율성 향상은 물론, 휴먼에러(human error) 감소에 의한 품질향상과 비용절감 등의 효과도 함께 얻을 수 있다.

한편 유유테이진은 수면양압기, 가정용 산소발생기, 인공호흡기 렌탈서비스를 제공하는 홈헬스케어렌탈사업 선두주자로, 지난 2006년 유유제약과 일본 테이진그룹의 합작법인으로 설립됐다. 유유테이진은 CRM 기반의 카카오 플러스 채널을 활용한 환자관리 서비스를 업계에서 처음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전국 주요도시(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원주, 전주, 제주)에 영업 및 서비스망이 구축돼 있어 전국 어디에서나 의료기기 임대 및 긴급대응(A/S)이 가능하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