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리옥스바이오시스템즈(주)(이하 ‘큐리옥스’)가 일본 바이오 장비 및 시약 판매회사 TOMY DIGITAL BIOLOGY CO., LTD. (이하 ‘TOMY’)에 지난 7일 Pluto Workstation인 ‘Pluto LT’를 판매했다.
TOMY가 속한 그룹은 일본에서 설립돼 현재까지 바이오 장비 및 시약 관련 60년 이상 업력을 바탕으로 폭넓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제조 및 유통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주요 제품은 고성능/정밀 원심분리기와 멸균기 등 바이오 장비며, 시장 수요가 높은 고정밀 유세포분석 시스템과 항체와 같은 시약을 포함해 Agilent, Qiagen 등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 제품을 일본 바이오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TOMY는 그룹 업력을 기반으로 일본 시장 매출액 기준 상위 바이오/제약 기업 다수를 주요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TOMY는 기술영업 및 기술지원 등 고도 역량을 갖춘 공급자로서 큐리옥스 제품인 Laminar Wash도 일본 내 주요 제약사, 연구소, 대학에 꾸준히 판매해 왔다.
일본 생명과학 장비 시장은 2022년 기준 91.3억 달러(USD) 규모로 글로벌 전체 시장에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향후 매년 평균 12%(CAGR) 성장이 기대된다. (Japan Life Science Tools Market Size & Outlook, 2022-2030, Grand View Research, Inc.)
큐리옥스는 지난해 한국에 APAC 지역을 담당할 전담 영업 인력을 배치하는 등 글로벌 영업력 강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으며 각 지역마다 우수한 영엽력과 데모, A/S 등 기 술역량을 갖춘 파트너 확보에 힘써왔다.
이 과정에서 큐리옥스 Laminar Wash 제품과 기술에 대한 이해도와 실적이 높은 TOMY가 일본 내 Pluto Workstation 독점공급권을 확보함과 동시에 본격적인 영업과 데모를 수행할 수 있도록 Pluto-LT를 직접 구매해 갔다. 일본 상위 10대 제약사 중 수 곳에서 큐리옥스 또는 TOMY에 요청한 Pluto Workstation 데모 신청이 있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큐리옥스 APAC지역 영업 담당자는 “우수한 기술 역량을 보유한 TOMY를 통해 Pluto Workstation을 일본 지역에 공급하게 돼 매우 만족스럽다”며 “TOMY는 영업력과 기술 역량이 매우 우수하고 당사 기존 장비 판매 실적도 좋은 파트너였기 때문에 Pluto Workstation 제품 일본 시장 내 높은 실적을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