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츠, '알파폴드3 이후, 도킹기술이 바꾸는 신약개발 패러다임' 웨비나 개최
2주만에 200명 이상 등록, 제약·바이오 업계의 뜨거운 관심
권혁진 기자 hjkwon@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5-03-13 10:42   
©히츠(HITS)

AI 신약 개발 기업 주식회사 히츠(HITS)는 오는 3월 20일(목), ‘AlphaFold 3 이후, Docking 기술이 바꾸는 신약개발 패러다임’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최신 AI 기반 Docking 기술이 기존 방식의 한계를 어떻게 극복하며 신약개발의 효율성과 정확도를 높이는지 직접 조명할 예정이다.  

웨비나는 히츠의 CTO 임재창 박사가 직접 진행한다. 그는 KAIST 화학과 박사 출신으로, Forbes Under 30 Asia 2024 헬스케어 & 사이언스 부문에 선정됐으며, AI 신약개발 기술의 최전선에서 연구를 이끌어 가고 있는 인물이다.

이번 강연에서는 기존 Docking 방식이 가진 한계점 3가지를 짚어보고, 히츠의 최신 AI Docking 기술이 이를 어떻게 극복하는지 사례 기반으로 상세히 다룬다.  
 
웨비나는 히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무료로 실시간 스트리밍 되며, 사전 등록한 참가자들에게는 강의 자료 및 다시보기 영상이 제공된다. 특히 사전질문을 등록한 참가자는 웨비나 라이브 Q&A 세션에서 직접 답변을 받을 수 있어, AI 신약개발 기술 변화를 탐색하고 싶은 연구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제약·바이오 연구자들의 높은 관심을 증명하듯, 웨비나는 홍보 시작 단 2주 만에 200명 이상이 사전 등록을 완료했다. 

히츠 관계자는 “신약개발의 효율성을 높이고, 연구 성과를 가속화하고 싶은 연구자들에게 이번 웨비나는 유용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웨비나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히츠(HITS)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히츠(HITS)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