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안전정보원,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 교육…청년 구직자 실무능력 배양
13일부터 중기과정 수강생 모집
이주영 기자 jylee@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5-03-13 09:26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원장 이정림)은 13일 청년 구직자의 실무능력 배양을 위한 취업 연계 규제과학전문가(RA)교육 ‘중기과정’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교육 중기과정은 의료기기 분야 취업을 위한 전문교육과 현장실습, 취업특강, 채용정보 제공 등 취업 지원으로 구성됐으며, 청년 구직자의 취업 성공을 위한 징검다리 역할을 한다.

모집 대상은 의료기기 산업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자 및 졸업 예정자이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교육 수료 시 의료기기 RA전문가 2급 국가 공인 자격시험 응시 자격을 부여하며, 24만 원의 교육 참여 수당도 지급한다.

또한 우수 학생으로 선발될 시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기업 현장실습(2일) 및 멘토 매칭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부여한다.

1차 입문 교육 모집 일정은 13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며 서류심사를 통해 50명을 선발한다. 지원서는‘HRD-Net 직업훈련포털’통해 접수하면 된다.

인재교육팀 김새롬 팀장은 “RA전문가 양성 사업은 2018년 고용노동부 일자리 사업으로 선정됐으며, RA전문가 교육과 연계해 국가공인 자격 취득 시 의료기기 업체 취업에 유리하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 교육‧자격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