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중심주의, 경방신약과 '크립토탄시논' 기반 세놀리틱 기술협력 제휴
노화·전립선 건강기능식품 시장 차세대 혁신 리더 도약

이권구 기자 kwon9@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5-02-25 08:43   수정 2025.02.25 08:44

항노화 건강기능식품 개발 전문기업 ㈜건강중심주의(대표이사 박영호)가 경방신약㈜과 단삼 핵심 성분인 크립토탄시논(Cryptotanshinone)을 활용한 세놀리틱(Senolytic) 기술에 대한 연구·개발 및 유통 협력을 강화하는 업무 제휴 협약을 21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노화 및 전립선 건강 개선을 위한 혁신적인 건강기능식품 상용화를 목표로 하며, 건강중심주의가 보유한 크립토탄시논 기반 세놀리틱 기술에 경방신약 한방과학 노하우를 접목하여 노화 세포 제거 및 에너지 대사 개선을 통한 근본적 건강 증진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경방신약은 한방과학을 선도하며, 천연물 의약품 현대적 연구·개발 및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는 혁신 기업으로, 양사는 협력을 통해 세놀리틱 기술이 적용된 천연물 기반 건강기능식품 효과와 안정성 극대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세놀리틱은 노화 세포가 사멸하지 않고 생존하는 주요 경로(SCAPs, Senescent Cell Anti-Apoptotic Pathways)를 약화시켜 노화 세포를 선택적으로 제거하는 기술로,이를 통해 신체 노화를 지연시키고 전립선 건강 및 에너지 대사를 개선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러한 세놀리틱 작용을 돕는 핵심 성분인 크립토탄시논은 NAD 생성을 촉진해 세포 활력을 높이고, 노화와 관련된 대사 기능을 개선하는 데 기여한다.

건강중심주의 박영호 대표이사는 “경방신약이 보유한 천연물 한방 의약품 기술을 접목해, 크립토탄시논 기반 혁신적인 세놀리틱 제품을 개발할 것”이라며 “노화 및 전립선 건강을 근본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차세대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