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스트’ 헤어 드라이 감전死ㆍ쇼크 위험 고지
美 소비자안전위, 연방정부 규정 위배 즉각 사용중단을..
이덕규 기자 abcd@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5-02-18 06:00   수정 2025.02.18 06:01


 

미국 소비자제품안전성위원회(CPSC)는 ‘크래스트 5-인-1 하이 파워 멀티-펑셔널 컬러’ 및 ‘스트레이트너’ 헤어 드라이 브러시 제품들의 사용을 즉각 중단하라면서 13일 소비자들에게 주의를 요망했다.

‘크래스트 5-인-1 하이 파워 멀티-펑셔널 컬러’의 영문 풀-네임은 ‘Crasts 5-in-1 High Power Multi-Functional Curler)이다.

이 헤어 드라이기는 감전사와 쇼크 위험으로 인한 사망 또는 중증 상해를 유발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소비자제품안전성위는 이유를 설명했다.

또한 이 헤어 드라이기는 연방정부의 관련규정을 위배한 데다 상당한 제품 위험성을 내포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헤어 드라이어 브러시는 us.shein.com을 포함한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상에서 지난해 7월부터 10월까지 6~455달러의 가격으로 판매됐다.

소비자제품안전성위에 따르면 이 헤어 드라이기의 손잡이 부문과 겉포장에 ‘크래스트’(Crasts)가 인쇄되어 있다.

이와 함께 제품 포장 부분에 모델명 ‘MD-11’이 인쇄되어 있다.

짙은 감색(navy blue) 색상에 황동으로 악센트 처리한 부분이 눈에 띄는 이 제품은 가정이나 헤어살롱에서 모발을 드라이하고, 스트레이트닝하고, 컬링하는 제품으로 광고가 이루어져 왔다.

소비자제품안전성위는 중국기업 광저우 크래스트 헤어 이퀴프먼트(Guangzhou Crasts Hair Equipments Co. Ltd.,)에 의해 판매된 이 헤어 드라이 브러시 제품이 미국의 안전성 요건을 충족하지 못했지만, 해당업체들은 리콜 요구에 응답하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뒤이어 소비자제품안전성위는 해당제품을 사용한 후 상해를 입었거나 제품의 결함을 발견한 소비자들의 경우 웹사이트 www.SaferProducts.gov에 고지해 줄 것을 요망했다.

‘크래스트 5-인-1 하이 파워 멀티-펑셔널 컬러’ 및 ‘스트레이트너’ 헤어 드라이 브러시 제품들은 중국에서 제조된 것이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