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릿에너지가 에이프로젠과 '파킨슨병 치료제 및 진단 연구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개발계약을 24일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공시에 따르면 계약 목적은 지오릿에너지(앱트뉴로사이언스로 사명 변경)가 보유한 파킨슨병 치료제 및 진단 관련 특허를 기반으로 '당사자들'이 공동으로 성공적 파킨슨병 치료제 및 진단 연구 개발 진행에 필요한 권리와 의무 규정 및 상호 협력 연구 개발 진행에 필요한 조건을 명확화 하는 것이다.
모든 공동연구개발 결과물은 당사자들이 공동 소유하고,공동 연구 개발로 인해 신규로 필요한 연구 장비는 앱트뉴로사이언스의 계산으로 구매한다.
회사는 "계약기간은 계약 체결일로부터 ‘기반기술’ 관련 연구개발 활동과 ‘개량기술’을 위한 연구개발 수행을 포함해 임상 1상 종료시점까지로, 단 임상1상 종료 이후 계약기간과 관련된 사항은 당사자들 간 별도의 합의를 통해 계약기간이 연장되거나 새로운 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에이프로젠은 엔투텍이 보유한 지오릿에너지 경영권 지분인수를 완료했다고 1월 10일 밝혔다. 회사는 지오릿에너지 주식 2,734만 9,049주를 410억원에 인수해 이 회사 지분 17.22%를 확보했다. 지오릿에너지는 지난달 5일 파킨슨병 치료제 시장 진출을 위해 서울대학교 정종경 교수가 개발한 파킨슨병 치료제에 관한 특허 3종을 54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지오릿에너지 사명은 1월 10일 개최된 임시주총에서 (주)‘앱트 뉴로사이언스(APT Neuroscience)’로 변경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