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생명과학이 최근 출시한 진세노K888이 100%효소분해추출과 당쇄공학(Glycotechnology)기술을 통해 38종의 저분자 희귀 진세노사이드가 다량으로 함유된 제품이라는 점이 부각되면서 해외수출 일류상품으로 , 또 한류문화의 대표상품으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LS생명과학이 최근 출시한 진세노888 제품
LS생명과학 나현주 대표이사는 우리나라에 자생하는 천연물로부터 고기능성 의약 신소재개발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효소분해발효추출과 당쇄공학(Glycotechnology)기술을 이용하여 인삼을 100% 효소분해 발효추출하여 최고순도의 저분자 진세노사이드(Ginsenosides, 668mg/g)를 대량으로 추출하는데 성공, 관련 기술을 국제특허 출원한 바 있다.
이 회사가 생산하는 효소분해 추출 고순도 진세노사이드(Ginsenosides)분말은 유효성분의 파괴 없이 급속 동결 건조한 것으로 약리작용이 뛰어난 희귀 사포닌 38종의 진세노사이드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회사는 진세노사이드 38종의 각 유효성분의 종류 및 함량에 대하여 공인시험기관의 시험테스트와 검증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관심을 받아 왔다.
회사는 이러한 연구결과에 대해 해외전시회와 학술발표를 통해 세계최고의 기술과 제품의 품질을 해외에서 먼저 인정받아왔고 산업통상자원부와 코트라(KOTRA)가 지원하는 24붐업코리아를 통해 해외수출의 큰 쾌거를 이루었다.
LS생명과학에서 이러한 기술을 바탕으로 신제품으로 출시한 진세노K888 제품은 인삼에서 효소분해 발효추출한 세계 최고순도의 진세노사이드(668mg/g)를 함유한 제품으로서 소량의 섭취만으로 생리활성작용과 약리효과가 매우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제품은 인삼으로부터 추출한 100% 순수한 진세노사이드성분을 급속 동결 건조한 분말제품으로서 어떠한 첨가제나 인공색소나 인공합성향료 , 방부제, 보존제, 점증제 등의 화학적 합성성분과 건강에 우려될 수 있는 성분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프리미엄 제품이다.
진세노사이드는 38종의 다양한 진세노사이드 성분과 함께 저분자 희귀 진세노사이드[Rare Ginsenosides Rg3, Rh1, Rh2, F2, CK, PPD, PPT 등 저분자 사포닌]의 함유량이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발효인삼과 산삼에만 존재하는 희귀 진세노사이드는 일반적인 사포닌에 비해 물질의 사이즈가 작고(저분자) 비교적 체내 흡수되기 쉬운 구조적 특징으로 면역과 항암 등의 탁월한 약리활성작용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