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광약품, 라투다정 발매 기념 론칭 심포지엄 마쳐
이상훈 기자 jianhs@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4-10-07 14:42   
부광약품, 라투다정 발매 기념 론칭 심포지엄 마쳐. ©부광약품

부광약품은 조현병 및 양극성 장애 주요 우울삽화 치료제인라투다정(성분 루라시돈염산염)’의 발매를 기념해 지난달 28~29일 양일간 JW메리어트 서울 호텔에서 그랜드 론칭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이번 심포지엄에는 전국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들이 참석했다.

심포지엄은 조현병 및 양극성 장애의 진단과 역학미충족 수요기존 치료제들의 제한점과 라투다정의 주요 허가 임상자료 등 새로운 치료 전략과 특장점 및 질의 응답 세션으로 진행했다.

28일에는 라투다정의 국내 조현병 환자 대상 임상 3상 연구에 참여한 서울의대 정희연 교수건양의대 오홍석 교수서울의대 김세현 교수가 좌장 및 연자로 참여해 직접 라투다의 임상 경험을 공유했다.

29일에는 서울의대 안용민 교수성균관의대 조성준 교수고려의대 신다운 교수가 좌장 및 연자로 참여해 양극성 장애 질환의 특징과 우울삽화 치료제로서의 라투다의 효과안전성에 대한 강의 및 세션을 진행했다.

이날 참여 연자들은 글로벌 임상으로 확인한 라투다의 효과와 안전성이 국내 조현병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에서도 일관된 결과를 나타냈다는 점은 라투다가 국내에서도 유용한 치료옵션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는 공통 의견을 보였다.

부광약품 이제영 대표이사는부광약품은 CNS 제품을 미래 성장 발판으로 삼아 도약하고자라투다정 발매를 앞두고 CNS 전문조직인 CNS사업본부를 대표이사 직속으로 발족했다대표이사를 포함한 CNS사업본부 전원은 로나센정익셀캡슐오르필잘레딥캡슐과 같은 기존 CNS 제품의 재도약과 더불어 8 1일 새롭게 발매한 라투다정의 성공을 위해 전력투구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라투다정은 조현병 및 양극성 장애와 관련된 주요 우울 삽화 개선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체중 증가 같은 대사관련 이상반응이 적어 많은 정신건강의학과 선생님들께 반가운 소식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라투다정은 기존 비정형 항정신병약제와 마찬가지로 D2  5-HT2a 수용체에 작용해 조현병 증상을 효과적으로 조절하면서 5-HT7 & 5-HT1a 수용체에 작용해 우울증상 및 저하된 인지기능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M1 & H1 수용체에 거의 작용하지 않기 때문에 체중 증가졸림대사 이상반응의 발생이 적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또 만 13세 이상 청소년 조현병 10세 이상의 소아 양극성 장애 허가도 받았다.

한편라투다정은 2022년 미국에서 19000억원일본에서 830억원 매출로 해외에서는 이미 활발하게 사용 중인 비정형 항정신병약물이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