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젠사이언스 "지속성 비타민C 제품 곧 출시"
이상훈 기자 jianhs@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4-09-25 09:21   
비타잉 지속성 비타민C. ©팜젠사이언스

팜젠사이언스(대표 박희덕김혜연)는 자체 개발한 지속성 비타민제품인 비타잉 지속성 비타민C’를 식품약품안전처(식약처)로부터 최근 허가를 받아 곧 출시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비타잉 지속성 비타민C’는 기존 의약품에만 적용하던 서방형 기술을 적용한 건강기능식품으로한번 섭취로 최대 12시간 동안 체내에서 서서히 비타민C가 방출돼 체내 흡수율을 높이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12월 식약처는건강기능식품의 기준 및 규격을 개정하면서 의약품에만 허용되던 체내에서 녹는 속도를 조절하는 서방형 기술을 건강기능식품에도 적용할 수 있게 했다이에 따라 국내 수용성 비타민(비타민C, 비타민B1, B2, B6, B12, 나이아신판토텐산엽산비오틴)을 활용한 다양한 지속성 제형의 건강기능식품 제조가 가능해짐에 따라 회사는 독자적인 제제 연구기술을 바탕으로 신속하게 비타민지속성 제형 개발을 완료했다.

앞서 팜젠사이언스는 최근 건강기능식품 전문 제조 업체인 비오팜과 지속성 제형의 연구 개발 및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고 본격적으로 제품을 생산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팜젠사이언스 관계자는비타잉 지속성 비타민C 1 1(500mg)만 섭취해도 체내에서 비타민C가 지속적으로 방출돼 흡수율을 최대화함으로써 고함량 비타민C의 부작용인 속쓰림 등 위장관 장애를 최소화한 간편하고 혁신적인 제품이며시장에 판매중인 지속성 비타민C제품 가운데 국내 최초로 천연 부형제만을 사용해 안전성까지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