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측에 따르면 ‘스킨엔 콜라겐 퓨어 100’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인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를 사용했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는 인체적용시험에서 콜라겐 성분으로는 처음으로 피부 멜라닌 개선과 홍반 개선에서 유의미한 효과를 보이며, 식약처로부터 ▲피부 보습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 피부 건강 유지 등 2중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주름 개선과 피부 수분량 증가, 피부 탄력 향상 등 세 가지 지표에서는 섭취 4주차 이후부터 300% 이상 개선 효과가 관찰됐다.
이 제품은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를 100% 담은 분말형 제품으로, 다른 제품과 달리 공정 과정에서 콜라겐 특유 비릿한 맛과 향을 없애 누구나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CMG제약 관계자는 “ 콜라겐은 20대 후반부터 감소하기 시작해, 30대부터 피부 탄력과 수분이 급격히 줄어들면서 주름이 생기고 피부가 얇아지는 현상이 나타난다. 이 때문에 콜라겐 보충은 특히 30대 중반 이후 여성들에게 매우 중요하다. CMG제약은 이와 같은 소비자들 니즈를 반영해, 순수 콜라겐 제품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한편 회사는 9월 10일 GS홈쇼핑에서 스킨엔 콜라겐 퓨어 100 첫 선을 보인다. 첫 론칭 라이브 방송에서 제품을 10박스(40주분) 구매하는 고객에게 2박스(8주분)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한다. 9월 중 현대홈쇼핑과 CJ홈쇼핑 등 라이브 커머스와 CMG제약 공식 온라인 판매처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