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니텍(대표이사 홍성창)이 최근 파마재니스텍을 포함한 여러 자회사를 통해 사업 다각화에 나서며 지속 성장을 위한 전략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
제니텍은 계열사인 파마재니스텍, (주)제니텍홀딩스, 제니텍디펜스, 제니텍사이언스 등 각각 특화된 분야를 기반으로 하는 자회사들과 기업 집단을 형성하고 있으며,효율적 책임 경영을 통해 시장 확대로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자회사들이 전문성을 갖춘 사업 영역에서 각자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우선 계열사인 파마재니스텍은 수십 년간 쌓아온 원료 및 약품 개발을 통해 나온 제품 해외 시장 수출에 역점을 뒀지만, 사업 확장 필요성을 절감하고 다양한 특수 분야 진출로 기업 역량을 극대화하고 있다. 특히 반려동물관련 약품 및 진단키트 시장이 유망산업으로 평가 받고 있다는 점에서, 진입장벽이 낮은 틈새시장 공략을 위해 유럽 특정업체 약품과 진단제품을 수입, 국내 시장에서 사업 영역 확대 계획을 세우고 있다.
또 제니텍홀딩스(대표이사 서정교)는 이번 사업 확장 중심 역할을 맡아 미래 먹거리를 위한 핵심 기술 개발투자에 집중, 경쟁력을 갖춘 중견 기업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신규 사업으로 특수레이더, 정밀기계부품, 방산부품, 항공부품, 사출 제조, 금속 가공 등 주력 종목에 투자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첨단 기술 기반 고도화된 솔루션을 개발,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핵심적 역할을 맡은 서정교 대표이사는 “ 기업집단 ‘제니텍’ 자회사들이 전문성을 발휘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 및 투자와 혁신을 통해 고객 기대를 뛰어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존재감을 더욱 확고히 할 계획”이라며 “ 앞으로도 기업 비전과 목표를 실현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가기 위한 전략적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