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에스바이오, 프리 시리즈 A 브릿지 투자유치 성공
항당뇨 특화물질(LS-1000)로 건기식 라인업 확대 발표
이종운 기자 news@yakup.co.kr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4-06-07 08:52   수정 2024.06.07 09:15

항당뇨 천연물 신약 개발 플랫폼 스타트업 엘에스바이오(대표 장대용)가 최근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한국대안투자자산운용 등으로부터 프리 시리즈A 브릿지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회사측은 이번 투자유치를 계기로 항당뇨 특화물질(LS-1000)로 건기식 라인업을 확대하겠다고 7일 밝혔다.

엘에스비이오 장대용 대표 ©엘에스바이오

2017년에 창립된 이 회사는 당뇨병과 고혈압 등 전세계 성인들에 만연한 혈관질환 및 대사질환의 예방과 개선에 도움을 주는 발효물질(LS-1000)을 개발 및 보유하고, 고기능성 건강식품을 제조 유통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천연물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연구해 왔으며, 자체 발효 기술과 저분자 전환기술을 활용하여 개발한 항당뇨 특화 물질 ‘LS-1000’으로 만든 제품 ‘디알프리’와 헛개나무의 ‘숙취해소’와 마테의 ‘활력’ 효능을 활용하여 만든 숙취해소음료 ‘화깨수’를 출시한 바 있다.

엘에스바이오 장대용 대표는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와 한국대안투자로부터 투자 유치에 성공하여 건기식 라인업 확대와 신약개발에 박차를 가할 발판을 마련했다. 2025년까지 ’LS-1000’이 가진 항당뇨 효능 입증과 전임상을 성공적으로 이룬 후 본격적인 임상1상을 돌입하겠다. 안전하고 부작용이 적은 '국내 천연물 1호 항당뇨 신약'을 개발하여 국민건강증진에 이바지하고, 글로벌 블록버스터 신약 개발이 목표다. 올해 매출목표는 60억원이며, 건기식 라인업 3종을 신제품으로 곧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에 7억원 투자 유치에 성공한 엘에스바이오는 팁스(TIPS) 운영사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의 추천으로 팁스(TIPS)에도 선정되어 2년간 총 5억원의 연구개발(R&D) 자금도 확보했으며, 향후 최대 2억원(사업화 1억원, 해외마케팅 1억원) 등 7억원을 받는다. 또한 경기도 윙스를 통해 1년간 1억원 사업화 자금과 이번 투자금까지 합치면 총 15억원의 자금을 확보케 되었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배상승 대표는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는 초기기업을 가장 빠르게, 스케일업하는 투자사다. 엘에스바이오에 대한 초기투자와 팁스선정, 경기도 윙스 프로그램 선정을 지원했다. 연속적인 후속 매칭투자까지 참여하면서 자금지원뿐 아니라 매출의 성장까지 전방위적으로 도움을 주고 있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