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켄바이오, 대마 줄기 엑소좀 활용 샴푸 '엑솔루트 시리즈' 출시
대마 엑소좀 항염 효과로 탈모 문제 접근



이권구 기자 kwon9@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4-05-23 08:21   수정 2024.05.23 08:28

의료용 헴프를 활용한 원료의약품 제조기업 네오켄바이오(대표이사 함정엽)는 자이언트코리아 새 헤어라인 전문 브랜드 ‘COSMÖD:LAB(코스무드랩)’으로 대마 줄기 엑소좀을 활용한 ‘엑솔루트 시리즈’를 출시했다.

네오켄바이오에 따르면  자이언트코리아와 3년 간 공동 연구를 통해 개발한 ‘엑솔루트’ 제품은 대마 엑소좀 추출물과 RG3 성분을 포함해 염증 완화 및 탈모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줘 더 건강하고 튼튼한 모발 상태를 만들어 준다.

또 여러 헤어 케어 라인 중 샴푸에 들어가는 비오틴, 판테놀, 톱야자 열매, SM-카밍 뉴플렉스-8 성분이 두피를 진정시키며 모발의 손상을 방지한다. 산성도는 두피 건강에 이상적인 PH5.5 ~6.5의 미산성으로 탈모에 기여할 수 있는 자극과 건조함의 가능성을 줄였다.

이번 엑솔루트 시리즈는 네오켄바이오가 지난해 파나티스와 함께 출시한  ‘ENSOD’ 스킨케어 라인과 함께 대마 유래 엑소좀을 활용한 제품이다.  글로벌 유통 계획을 진행하고 있으며 러시아, 호주, 일본 등 여러 국가와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네오켄바이오의 함정엽 대표는 “이번 제품은 네오켄바이오 혁신, 지속 가능성, 웰니스에 대한 의지를 반영했다”며 ”자연에 뿌리를 둔 첨단 생명공학을 사용해 탈모 문제에 접근한 엑솔루트 시리즈가 단순한 헤어 케어 제품을 넘어서 탈모로 고민하는 이들에게 자신감을 제공하는 희망 상징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미국국립보건원에 따르면 탈모는 전 세계 남성 42%가 앓고 있으며, 미국 경우 약 8000만 명(전체 인구의 25%)으로 추정하고 있다. 대한탈모학회는 국내 탈모 인구를 1000만 명(전체 인구의 20%) 수준으로 추산하고 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