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코젠㈜ (대표이사 박철)는 100% 한국인 비피더스를 담은 ‘비피맥스 프리미엄 비피더스 100억 XOS’를 전략적으로 출시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비피맥스’는 아미코젠 그룹사 ㈜비피도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을 통해 탄생한 제품이다. 모유 수유를 한 아기 분변에서 유래된 100% 한국인 유래 비피더스균을 600억 CFU 투입, 100억 CFU 보장하며 4중 기능성을 채택해 프리미엄 비피더스 제품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장내 비피더스 무한한 가능성을 위해 비피더스균 선택적 증식에 도움을 주는 개별인정형 프리바이오틱스 자일로올리고당(XOS)을 주원료로 함께 함유했다.
비피맥스는 집에서도 간편하게 살아있는 비피더스균을 만날 수 있도록 비피더스 균주의 안정성을 고려해 원료 단계부터 제조 및 유통 단계에 냉장 시스템(Cold-chain)을 구축했다. 또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를 온 가족이 섭취할 수 있도록 가루 제형 스틱 타입으로 맛있게 제조해 하나의 제품으로,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마이크로바이옴 케어를 1일 1포만으로 쉽게 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비피더스균 3종 (Bifidum BGN4, Longum BORI, Lactis AD011)은 특허 보유 및 FDA GRAS에 등재되어 균주의 효능과 안전성에 대한 검증을 받았고, 최근 Bifidum BGN4 균주는 의약품 품질관리 안전 기준인 미국약전(The United States Pharmacopeia · USP)에 등재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비피맥스 관계자는 “비피맥스는 100억 보장균수 비피더스균에 비피더스 증식을 도와주는 자일로올리고당을 함께 섭취함으로써 시너지가 기대되는 제품”이라며 “평소 불편한 장(예민한 장, 둔감한 장)으로 삶의 퀄리티가 떨어진 분들과 장 건강 관리가 필요한 임산부, 시니어 분들에게 추천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