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국군장병 취업박람회 동광제약 부스. ©동광제약동광제약(대표 장만식)은 지난달 29~30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년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 참여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전반기, 후반기에 걸쳐 동 취업박람회에 채용 상담 부스를 진행한데 이어 올해도 연이어 부스 참여를 이어가며 유능한 인재 확보에 적극 나섰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전역 후 내일(My Job+Tomorrow)을 응원합니다!’라는 구호 아래 개최한 2024 국군장병 취업박람회는 국방부가 주최하고 국방전직교육원이 주관하는 행사다.
지난해에 이어 본 행사에는 제약/바이오 뿐 아니라 물류/유통, 제조업, 서비스, 금융 등 다양한 업종의 다수 기업이 참여했다.
동광제약은 이번 박람회에서 영업부, 재경팀 신입사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현장에서는 해당 부서의 현직자들이 직접 부스를 운영하며 지원에 관심을 보이는 국군장병들에게 채용 상담은 물론, 합격을 위한 입사지원 팁을 제공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동광제약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부터 시작한 지원서 접수는 12일까지 진행 예정”이라며 “서류전형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인적성 검사-면접 순으로 채용 전형이 이뤄지며 합격자 발표는 5월말, 입사시기는 7월로 예정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올해도 우수한 인재들이 적극적으로 지원해주길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