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RC, '뷰티 디바이스 효능 입증 정밀화' 나선다
뷰티 디바이스 시장 확대로 고객 요구 커져
박수연 기자 waterkite@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4-01-24 16:15   수정 2024.01.24 16:17

KSRC한국피부임상연구센터(이하 KSRC)는 24일 뷰티 디바이스를 활용한 임상 평가 가이드라인을 제작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통업계 전반에 AI를 활용한 서비스 도입이 활성화되면서 뷰티 업계에서도 AI 및 스마트 뷰티 디바이스 출시가 늘고 있다. 유로모니터와 글로벌데이터에 따르면 글로벌 홈 뷰티 디바이스 시장은 2023~2030년 동안 연평균 35%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기술 혁신과 시장 성장으로 새로운 뷰티 디바이스가 늘어나자, 소비자들은 다양한 선택지 사이에서 더 효과적인 제품을 요구하게 됐다. 이에 기업들은 임상 연구를 통해 임상 연구를 정확하고 과학적인 입증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노력하는 추세다.

임상연구기관인 KSRC는 뷰티 디바이스를 활용한 임상 평가 가이드라인을 디자인하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KSRC의 뷰티 디바이스 효능 시험은 신뢰도가 타 임상기관 대비 높은 것이 장점이며, 맞춤형 임상 설계 및 마케팅 문구까지 제공하고 있다. 대학병원 현직 교수 감독 하에 시험을 진행해 신뢰도를 더욱 높였다는 설명이다.

KSRC 관계자는 "KSRC는 뷰티 디바이스 및 의료기기와 함께 사용 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화장품 등의 제형 컨설팅이 가능하다"며 "명확하고 구체적인 제품 효능, 안전성 입증을 통해 기업의 제품 개발과 시장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