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이노엔, 보령과 ‘케이캡’ 및 ‘카나브’ 공동판매 ..."역대급 시너지 기대"
시장 지배력 속도...업계 성공사례 만들 것
이상훈 기자 jianhs@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3-12-20 10:18   
HK이노엔 케이캡(사진 왼쪽)과 보령 카나브. ©각사 

HK이노엔이 보령과 양사 블록버스터 국산 신약 영업마케팅에 힘을 합친다. HK이노엔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케이캡과 보령의 고혈압 신약카나브를 공동 영업마케팅하는 형태다블록버스터 신약을 탄생시킨 두 회사의 첫 협력 사례로양사는 강점을 극대화해 국산 신약의 시장 지배력을 공고히 하는 성공 사례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HK이노엔과 보령은 HK이노엔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성분명 테고프라잔)과 보령의 고혈압 신약 카나브(성분명 피마사르탄)를 공동 판매한다고 20일 전했다케이캡과 카나브는 모두 연간 처방액 1000억원이 넘는 블록버스터 제품들로대한민국 신약을 대표하는 품목이다.

양사는 내년 1월부터 HK이노엔의 케이캡과 보령의 카나브 국내 영업 및 마케팅을 함께 맡는다대상 품목은 케이캡 전 제품(케이캡정케이캡구강붕해정)과 카나브 제품군 4(카나브, 듀카로듀카브듀카브플러스)이다.

HK이노엔은 이번 코프로모션으로 자사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의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보령의 블록버스터 고혈압 신약 카나브를 필두로 만성질환시장에서 경쟁력을 한층 더 키운다는 복안이다.

특히 이번 사례는 블록버스터 신약을 탄생시킨 두 회사 간 첫 협력 사례로각 분야에서 강점을 가진 제약사가 시너지를 발휘하며 성장 동력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제약바이오업계 첫 성공사례가 될 것으로 양사는 전망하고 있다.

30호 국산 신약인 HK이노엔 케이캡은 P-CAB계열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으로복용 후 30분 내에 빠르게 약효가 나타나고, 6개월까지 장기 복용 시에도 유효성 및 안전성을 확보했다

2019년 케이캡정50밀리그램 출시 후케이캡구강붕해정50밀리그램과 케이캡정25밀리그램을 출시했고 지난해 전체 1321억원의 처방액(의약품시장조사기관 유비스트 기준)을 기록해 국내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시장 1위를 기록했다.

카나브는 보령이 개발한 국내 최초 고혈압 신약이다15호 국산 신약인 카나브는 그동안 복합제를 지속 출시하며 다양한 수준의 고혈압 환자뿐 아니라 동반 질환까지 치료할 수 있도록 치료 옵션을 확대해왔다

7종에 이르는 카나브 제품군은 지난해 1503억원의 처방액(의약품시장조사기관 유비스트 기준)을 달성했다현재 카나브 제품군 중투베로아카브는 대원제약과 코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HK이노엔 곽달원 대표는양사 모두 블록버스터 신약을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시킨 경험을 갖고있는 만큼시너지를 극대화 해 각 시장 1위 지위를 공고히 할 것이라며향후 보령과 윈-윈하는 추가 파트너십 기회도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보령 장두현 대표는양사와 두 제품 협력 사례가 업계와 신약발전사에 성공적인 모델로 정착되길 바란다양사가 보유한 신약 성공 경험과 임상적 가치 기반의 영업마케팅 역량으로 K-신약 대표 품목의 위상을 더욱 강화하고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마련할 수 있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