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진제약(대표이사 최용주) 토탈헬스케어 브랜드 위시헬씨는 ‘하루드림 딥슬립 아쉬아간다’와 ‘하루드림 릴렉스티 락투신’을 동시에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한국인들은 전 세계적으로 수면 시간이 부족한 편에 속한다. 평균 수면시간이 7시간 41분으로 OECD 평균 8시간 22분에 비해 낮은 수치이며, 수면의 질 또한 악화하는 양상을 띄고 있다. 보건복지부 빅데이터에 따르면, 다양한 성인 수면장애를 경험한 인원은 전체 조사대상의 73.4%에 달하고 이 또한 매년 증가세다.
수면은 신체의 항상성 회복을 위한 휴식을 넘어 에너지 저장, 체온 조절 등 건강을 유지하는데 가장 필수적이고 중요한 생리 현상 중 하나다. 또 수면이 부족하면 정신 질환뿐 아니라 신체 면역 기능과 자율신경계 이상으로 다양한 질환에 노출될 가능성도 있다. 이 때문에 수면 장애를 겪고 있다면 수면의 질 향상을 위한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조치가 필요하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한 하루드림 딥슬립 아쉬아간다에는 최근 식약처로부터 수면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 ‘아쉬아간다’ 120mg을 함유(일일 섭취량)했다.
주성분 ‘아쉬아간다’는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입면 후 회복성 수면(RSQ-W) 설문의 총점 증가(72.48%) 입면 후 각성 시간 감소, 총 수면시간 증가, 수면 효율 증가 등 효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또 신경과 근육 기능을 유지하고 신체 내 효소 반응에 관여하는 ‘마그네슘’ 100mg도 함유하고 있어 하루 일과로 인해 지친 육체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하루드림 릴렉스티 락투신」은 신경 안정과 수면을 유도하는 ‘차(tea)’다. 입면 시 긴장완화에 도움이 되는 항스트레스 성분 ‘락투신’ 7.48mg과 캐모마일, 루이보스도 함유하고 있다.
삼진제약 컨슈머 헬스 본부 관계자는 “불규칙한 수면 습관이나, 새벽에 자주 뒤척이는 사람들은 두 가지 제품을 함께 섭취하시는 것을 적극 권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