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전임상 폐 연구 스타터 키트 ‘PADA’ 국내 출시
pMDI 분야 글로벌 리더 Aptar Pharma, 이노텍시스템 통해 국내 공급
김정일 기자 jikim@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1-05-18 16:37   
pMDI 분야 글로벌 리더 Aptar Pharma의 폐질환 전임상 연구를 위한 스타터 키트 ‘PADA’가 이노텍시스템을 통해 국내에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PADA(Powder Administration Device for Animals)는 Aptar Pharma의 고유한 스타터 키트로, 마우스의 폐에 직접 분말을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해 효율적인 기관 내 투여를 가능하게 한다.

또한 천식, COPD, 폐암 및 낭포성 섬유증과 같은 폐질환 관련 새로운 치료제의 초기 단계 약물 개발에 사용하기에 이상적인 공기 구동 에어로졸 발생기가 있는 편리한 휴대용 장치를 포함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 키트는 DPI 및 MDI 응용 프로그램, 분무 건조 및 생물학적 건조 분말 제제 및 부형제, 폐의 흡입 및 침착, 공기 역학적 특성, PK(약동학)/PD(약력학) 등에 대한 호흡기 약물의 정확한 테스트, 개발 및 스크리닝을 가능하게 한다.

PADA를 사용하면 분말화된 활성 성분이 미분화된 형태로 기관을 통해 폐로 직접 전달되는데, 관리 장치는 속이 빈 스테인리스강 전달 튜브의 끝에서 정밀하고 측정 가능한 미세 입자 구름을 생성한다.

전달 장치에는 1.34인치 길이의 짧은 캐뉼라(기관 내)가 있다. 분말 제형은 장치를 통과해도 영향을 받지 않고 적재된 부피의 70% 이상이 거의 손실되지 않고 전달된다. 또한 청소하기 쉽다는 장점도 있다.

PADA 키트는 폐 및 전신 질환, 폐 영상 및 에어로졸 약물 전달의 임상 관련 모델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새로운 백신 및 치료법을 개발하는 제약, 학술 및 정부 연구 실험실에서 초기 단계의 약물 개발을 위해 설계·개발됐으며 전임상 폐 연구에 사용할 수 있다.

한편 Aptar Pharma는 70년 동안 전 세계적으로 900개 이상 의약품을 시장에 출시했으며, 지난 5년 동안 미국 NDA, ANDA 및 IND 승인 품목이 150개에 달하고, 750개에 가까운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알레르기성 비염을 위한 비강 약물 전달 장치 및 천식, COPD를 위한 pMDI(Pressurized Metered Dose Inhaler, 가압 정량분사 흡입기) 분야의 글로벌 리더이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