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트리스 코리아㈜’와 제일약품이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리피토플러스정(Lipitor Plus®, 성분명: 아토르바스타틴, 에제티미브, 이하 ‘리피토플러스’)’ 을 5월 1일 출시하고 공동 판촉을 진행한다.
비아트리스 코리아와 제일약품은 리피토플러스의 출시를 앞두고 국내 영업 및 마케팅 프로모션을 공동으로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리피토플러스는 리피토(성분명: 아토르바스타틴) 와 같은 아토르바스타틴 원료의약품(API, Active Pharmaceuticals Ingredient)이다. 비아트리스 코리아가 오리지널 API를 제공하고 제일약품에서 제조한다. 양사는 이상지질혈증 치료 분야에서 리피토에 대한 임상적 가치와 최신 치료지견을 지속적으로 알려 나갈 계획이다.
양사는 대규모 글로벌 및 국내 임상에서 LDL-콜레스테롤 강하 효과와 안전성 프로파일을 확인한 리피토에 이어 아토르바스타틴 에제티미브 복합제인 리피토플러스를 리피토의 포트폴리오에 추가함에 따라, 국내 이상지질혈증 환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맞춤형 치료 옵션을 제공한다.
리피토플러스는 각각 10/10mg, 10/20mg, 10/40mg 총 3개 용량으로 지난 2월 제일약품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원발성 고콜레스테롤혈증, 동형접합 가족형 고콜레스테롤혈증에 대한 치료제로 승인을 받았다.
비아트리스 코리아 이혜영 대표와 제일약품 성석제 대표는 “그 동안 임상현장에서 이상지질혈증 치료와 심혈관질환 관리에 큰 역할을 해온 리피토의 가치를 담아, 국내 이상지질혈증 환자들을 위한 맞춤형 치료 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어 뜻 깊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