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치, 흰머리는 과거 노화의 상징으로 여겨지던 증상이다. 그러나 최근에는 멜라닌 색소를 생성하는 세포의 기능이 떨어지거나, 과도한 스트레스, 호르몬 불균형 등으로 젊은 세대에서 새치 염색 제품을 찾는 이가 늘고 있다.
새치가 생기기 시작하면, 실제보다 나이가 들어 보이거나 생기가 없어 보여 이를 뽑는 경우가 있는데, 새치를 뽑게 되면 두피에 자극을 초래해 트러블이나 각질화 현상, 탈모까지 진행될 수도 있다.
새치는 잘라내거나 커버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올바른 해결 방안으로 알려져 있으며, 다만 새치를 커버, 염색하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은 두피와 모발에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하며 사용해야 한다.
이에, 손상 걱정 없이 꾸준한 관리로 새치 케어가 가능한 원료 ‘GREYVERSE’를 소개한다. GREYVERSE는 멜라닌 합성을 저해하는 요소들로부터 두피를 보호해 주고 모근의 멜라닌 합성을 자극하여 본연의 머리색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성분이다.
이 원료는 멜라닌 색소 합성에 필요한 멜라닌 형성 세포(Melan-A)와 티로시나아제의 보호 효소(TRP-1)의 농도를 증가시켜줘, 멜라닌 색소 합성을 증가 시켜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으며, 이로 인해 멜라닌 색소가 부족한 모근에 멜라닌 색소가 형성되어 색이 빠진 모발이 본연의 모발 색으로 변하게 되는 것이다.
‘GREYVERSE’을 2% 적용해 임상시험을 진행한 결과, 피실험자 모두 새치가 개선되고, 최대 30%의 새치 밀도가 감소하는 것을 확인했다.
데이셀코스메틱(주)(대표 박귀홍)의 헤어 케어 전문 브랜드 모발아에서 지속적인 새치 케어와 탈모 증상 완화를 위한 신개념 두피 솔루션을 제안한다.
데이셀코스메틱은 GERYVERS 적용 새치개선 임상에서 효과를 보인 GREYVERSE를 함유한 ‘모발아 더마 스칼프 블랙턴 헤어 샴푸’를 출시했다. 이 제품에는 GREYVERSE 2%가 적용된 30ml 앰플 1병이 그대로 함유돼 탈모 개선 뿐만 아니라 새치 케어까지 가능한 프리미엄 샴푸이다.
이 제품은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두피, 모발 케어를 위해 새치 케어와 더불어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보고까지 완료했다.
더구나 모발아의 시그니처 어성초, 자소엽, 녹차의 2:1:1 황금 비율과 탈모 케어 특허 성분, GREYVERSE을 포함하는 탈모, 새치 완화 6-SOLUTION을 적용해 두피에 복합적인 영양을 선사한다.
또한, 탈모 케어를 위한 유효성분을 196,000ppm 함유해 샴푸 시에도 고농축 영양 케어가 가능하다. 두피, 모발에 자리 잡은 각질,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해 주고 자극받은 두피에 진정과 청량감을 선사해 주는 사용감은 탈모의 대표 증상인 각화 현상, 두피열, 민감한 두피를 효과적으로 케어해 준다.
건강한 두피는 pH 5 - 6의 약산성을 띄고 있다. 하지만 일반 알칼리성 샴푸로 머리를 감게 되면 약산성을 띄는 두피 보호막이 씻겨나가 쉽게 건조해진다. 이 제품은 pH 5의 약산성을 띄는 샴푸로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고 보호막을 지켜주며 모근까지 부드럽게 클렌징해주기 때문에 건강한 두피 환경을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데이셀코스메틱 관계자는 “건강해 보이는 머리 색을 위해 두피와 모발의 건강을 포기하지 말고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두피 케어 솔루션을 경험해 보는 걸 추천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 제품은 데이셀몰과 전국 약국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