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임플란트 전문업체 (주)엘앤케이바이오메드(대표이사 박근주)는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와 신산업 육성 관련 전략적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12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와 대구보건대는 이날 상호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통해 신산업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과 신기술 사업화 등 정부정책의 기조에 맞는 신산업 강국을 만들어 가기 위해 힘을 합칠 계획이다.
대구보건대는 신산업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및 학사과정과 시스템, 컨텐츠를 기획·수립하고,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의료기기 산업에 있어 십수년간 쌓아온 노하우와 지식, 경험 등을 공유하고 협력키로 했다.
양측은 이번 MOU를 통해 ‘신산업 분야 전문기술인력 양성 전략 공유 및 협력’을 위해 의료기기 산업의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 미세정밀 기계가공 전문가 및 연구원 등을 양성하는 프로그램 개발 운영한다.
또한 ‘신산업 분야 교육과정 개발 및 교육 인프라 구축의 세부사항 협의’를 위해 의료기기 산업 특강 개설(학교), 의료기기 산업 특강 강사 파견(회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여기에 ‘교육과정을 통해 양성된 전문인력의 취업 등 후속지원에 대한 협력’을 목적으로 산학협력 프로그램 가동, 우수 졸업 학생의 회사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을 진행하고, 양 기관의 상호발전과 공동 연구개발 TFT 프로그램 운영 및 TFT를 모체로 한 창업프로그램 연계 등도 추진한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대구보건대학교와의 전략적인 업무협력을 통해 회사가 신산업 육성과 한국 의료기기 산업의 미래에 투자하는 자부심과 기업 이미지 제고는 물론, 회사도 신기술 연구개발 및 우수인재 조기확보 라는 차원에서 매우 긍정적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향후 양 기관은 업무협력을 구체화시키기 위해 지속적인 상호교류와 준비작업을 같이 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