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모피셔, 공기질 모니터링 솔루션 서울 메트로 설치
지하철역 내 미세먼지 자동 측정·실시간 모니터링 ‘5014i 모니터’
김정일 기자 jikim@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0-11-25 10:55   
써모피셔사이언티픽코리아는 최근 서울 메트로 지하철역 실내 공기질 개선을 위해 자사의 공기질 모니터링 솔루션을 설치하는 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올해부터 서울 메트로는 미세 먼지 수준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기 위해 지하철 1~8호선을 운행하는 277개역과 여러 열차에 840개의 공기질 센서를 설치했다고 발표했다. 수집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환기 시스템의 가동 시간과 청소 공정을 조정하면 공기질이 크게 개선됐다. 실제 서울에서 가장 혼잡한 역인 강남역에서 미세 먼지 수준이 24.3% 감소하고 초미세먼지 수준이 24.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 메트로가 선택한 시스템 중 하나가 써모피셔의 공기질 모니터링 솔루션 ‘Thermo Scientific Model 5014i Beta Continuous Ambient Particulate Monitor’이다.

써모피셔의 베타선 흡수법을 이용한 주변의 미세먼지 자동 측정 솔루션인 5014i 모니터는 미세먼지 실시간 모니터링을 위한 필수 솔루션이다. 입자 직경을 PM-10, PM-2.5 및 PM-1으로 구분해 질량 농도를 측정한다.

또한 연속(비순차식) 질량 측정을 활용해 다른 베타 게이지 측정 방법과 구분되며, 장기간 무인 작동이 가능하다. 서울 메트로 뿐만 아니라 각 지역의 다양한 미세먼지 모니터링이 필요한 곳에 설치되고 있다.

한편 웨비나 정보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써모피셔사이언티픽코리아 홈페이지 또는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