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크코리아, 개별스틱팩 중량선별기 韓·中 등 공급
개별중량선별기능 탑재 공간 효율성·생산성 극대화…2030년 세계 1위 목표
김정일 기자 jikim@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0-09-18 16:39   수정 2020.09.18 16:41
중량선별기 대표기업인 인테크코리아가 세계 최초로 정렬기형 스틱팩 중량선별기를 개발해 국내와 중국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인테크코리아는 2030년까지 중량선별기 분야 세계 1위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금까지의 정렬기는 스틱포장기에서 배출된 제품을 정렬해 후단 필로우파우치포장기 또는 카톤라인에 이송하는 단순역할만을 수행했다.

인테크코리아가 개발한 정렬기형 스틱팩 중량선별기는 품질 향상을 위해 개별중량선별기능을 장착해 공간에 대한 효율성 및 생산성을 극대화했다는 설명이다.

또한, 스틱에 대한 개별라인 중량을 체크해 중량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포장기에 보내 피드백을 구현, 항상 일정한 양을 투입토록 해 원가절감 및 생산효율성을 높였다.

현재 인테크코리아는 정렬기형 뿐만 아니라 임펠러형, 튜브형 등 3가지 타입의 개별스틱팩 중량선별기를 생산, 공급하고 있다. 이들 제품은 유럽 18개국을 비롯해 일본 및 다수의 아시아 국가에서 특허를 취득했다. 

실제 인테크코리아의 임펠러형 스틱팩 중량선별기 16대를 사용하는 영국 AB FOOD 태국공장에서는 1라인당 연간 1억2천만원의 원가 절감에 성공해 감사패를 전달받기도 했다.

인테크코리아는 스틱팩 중량선별기의 제품력을 인정받아 독일 네슬레를 비롯해 전 세계 21개국에서 200여대를 납품했다. 또한 스페인의 Mespack, Aranow, 미국, 체코의 Viking Masek과 같은 세계정상급 포장기회사들과 협력해 2019년 중량선별기 업체 최초로 100만불 수출탑을 수상하기도 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