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바이오,‘신약개발 최고 전문가 다 모이세요’
'신약클러스터' 참여기업 모집
이권구 기자 kwon9@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0-06-22 06:05   수정 2020.06.22 07:13

국내 바이오클러스터는 미국, 독일 등 국가에 비하면 아직 기본적 인프라 정도만 구축된 수준이다. 국내 바이오 클러스터가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과학기술, 인프라, 네트워크, 투자가 동시에 잘 이뤄져야 하지만, 규모가 작고 운영상 효율성이 떨어지는 문제점이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기업친화적 민간주도 컨소시엄  ‘신약클러스터’를 추진 중인 비임상 연구전문기업 우정바이오가 동탄 테크노밸리에 2021년 6월 준공예정인 ‘신약클러스터’에 참여할 신약 및 바이오 기업을 모집한다.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약칭: ‘우신클’)는 ‘신약 및 바이오 분야 국내외 최고 전문가들이 유망 후보물질 초기 발굴부터 생산, 기술거래까지 원스톱 생태계를 조성하며 성공적 신약개발을 추구하는 국내 최초 기업친화적 민간주도 컨소시엄’이다.

우신클은 지하 6층, 지상 15층 건물( 대지면적 약 1,890평, 연면적 약 7,036평)로, 지하층은 로봇시스템 비임상연구센터가 들어서고, 지상층은 편의시설 컨퍼런스룸 분석시험센터 연구실로 구성된다. 참여기업 필요에 따라 다양한 면적을 제공한다.

모집 참여기업 범위는 신약/바이오 연구개발기업, 신약후보물질 보유 유망기술기업, 연구소와 비임상/임상개발지원 기업 및 연구소로, 모집기간은 6월 22일 ~ 8월 14일이다

온라인으로 접수를 받은 후 우신클과 사업성공을 위한 입주협의 후 입주규모와 입주시기가 결정되고 입주협약을 체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우신클은 과학기술, 인프라, 네트워크, 투자 선순환을 리딩하는 역할을 한다.

구체적으로는 국내외 최고 수준 신약개발 전문가그룹 구성, 분석시험센터 공용기기실 보유, 우신클 내 기업•대학/병원•연구기관 간 네트워크 활성화, 국내외 라이선스 인/아웃 자문 및 중개, 벤처캐피탈 및 신기술투자사와 MOU 체결 및 연결, 기업 홍보 등을 수행한다.

아울러 세계 최상급 로봇시스템 비임상연구센터,이미지분석 시스템, 수요자 맞춤 R&D 신약개발, 스크리닝, GLP 안전성평가시험 플랫폼, 유효성평가 플랫폼, 후보물질에 최적화된 임상개발계획 등 시스템도 지원한다.

입주기업은 참여신청기업을 대상으로 비임상/임상/신약개발 분야에서 국내외 저명한 전문가들로 구성된 '우신클 기술심의단'에서 협의를 통해 선정할 예정이고, 입주는 2021년 7월부터 가능하다.

우정바이오 천병년 대표는 ” 벌써 국내 유력 바이오기업들로부터 참여 의사를 받고 있다.우신클은 정부가 주도하는 공공클러스터와 다르게 민간기업 장점인 높은 자율성을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 신약클러스터다. 유망 후보물질 초기발굴부터 생산, 기술거래까지를 원스톱 생태계로 만드는 신약개발 혁신 모델이 될 것” 이라고 전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