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비엘바이오(대표이사 이상훈)의 AACR(미국암연구학회) 발표 일정이 확정됐다.
AACR은 매년 미국서 열리는 글로벌 암학회로 글로벌 빅파마를 포함해 전세계 제약 • 바이오 기업들이 대다수 참여하는 자리다. 매년 4월 개최되던 AACR은 코로나-19 대유행의 여파로 8월로 한 차례 연기된 바 있으나, 4월 27-28일과 6월 22-24일 온라인상에서 두 번에 나누어 진행하는 것으로 또다시 변경됐다.
에이비엘바이오에 따르면 6월 22일(미국 동부 현지시간)부터 진행될 예정인 포스터 세션에서 ABL503(I-Mab 공동연구) 연구성과를 발표한다.
또 ABL111(I-Mab 공동연구), ABL105(YHC2121, 유한양행 공동연구) 및 포항공대와 진행한 이중항체 면역항암제 관련 연구결과 등도 파트너사들이 발표할 예정이다. 관련 초록(abstract)은 5월 15일(미국 동부 현지시간 12:01AM) 공개된다.
이번 AACR 발표 내용은 에이비엘바이오가 파트너사와 연구중인 이중항체 면역항암제의 전임상 연구개발 결과를 담고 있다. 특히 해당 발표에는 내년 상반기 임상진입 예정인 파이프라인이 다수 포함돼 있다.
에이비엘바이오 관계자는 “ 지난해부터 임상팀을 신설하고 국내외 임상전문가를 확보해 이중항체 면역항암제 파이프라인 임상진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