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놈앤컴퍼니,동구바이오제약서 30억 투자 유치
스킨 마이크로바이옴 분야 사업협력 추진
이권구 기자 kwon9@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0-04-28 07:30   수정 2020.04.28 07:55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신약 연구개발 바이오테크 기업 지놈앤컴퍼니가 동구바이오제약으로부터 30억 규모 투자를 유치하고,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동구바이오제약은 최근 몇 년간 뇌질환 치료제 및 치매 치료 신약 개발 기업 등 여러 바이오벤처 혁신기업과 사업협력 체결과 투자를 이어오고 있다. 이번에 마이크로바이옴 기업인 지놈앤컴퍼니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시작으로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의료기기 사업군과 연계한 일반의약품 통합 클리닉 전문 메디컬 솔루션을 본격적으로 공동기획하게 된다.

지놈앤컴퍼니는 동구바이오제약과 공동사업화 MOU를 통해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 사업모델 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지놈앤컴퍼니는 창업 이래 피부 건강 증진을 위한 마이크로바이옴을 연구해 왔으며, 피부 유래 정상 상재균총을 다수 확보하고 있다.

지놈앤컴퍼니 배지수 대표는 “ 양사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능성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 등에 마이크로바이옴을 적용하고 투자를 동반한 긴밀한 사업협력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동구바이오제약 조용준 대표이사는 “마이크로바이옴 분야는 급변하는 제약/바이오 산업 중에서도 가장 선두의 미래 유망 기술”이라며 “ 의약품 뿐만 아니라 화장품과 건기식 등에도 확대 적용해 미래 성장 동력으로 활용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지놈앤컴퍼니는 이달 머크/화이자와 자사 GEN-001과 면역항암제를 병용하는 임상시험계획(IND)을 미국 FDA로부터 승인받음에 따라 올해  임상시험에 본격 착수할 계획으로, LG화학과 라이선스 계약 체결 등 사업영역도 확장중이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