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클래스300 기업 코스맥스엔비티(대표 이윤종)는 해양심층수 추출 미네랄 전문 연구개발 기업 큐비엠(대표 장유경)과 해양심층수 미네랄 기능성 소재 글로벌 시장 진출 협약식을 14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코스맥스엔비티는 큐비엠의 해양심층수 미네랄 조절기술을 활용한 기능성 소재를 세계시장에 공급 및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코스맥스엔비티는 전 세계 건강기능식품 규모 및 시장성이 가장 큰 미국, 중국 그리고 호주에 현지법인 및 공장설립을 통해 글로벌 플랫폼을 구축했으며, 100여 명이 넘는 연구인력을 기반으로 기능성 신소재를 해외 주요 고객사에 공급하고 있다.
코스맥스엔비티 이윤종 대표는 “ 글로벌 공급망 체계를 기반으로 좀 더 혁신적인 소재를 고객사에 공급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큐비엠 장유경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당사에서 연구 개발한 소재를 미국 기능성 소재로 등록함으로써, 해양심층수에서 추출한 천연 미네랄 전문 연구개발 기업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2014년 설립된 큐비엠은 해양심층수에서 추출한 천연 미네랄로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기능성원료와 식품 등에 있는 원료를 만드는 회사로, 해양심층수 취수 업체 중 세계 최고 수심인 1,500m에서 원료를 취수, 자연 유래 미네랄에 5無 (합성착색료, 합성보존료, 합성감미료, 합성착향료, 설탕)를 적용한 제품을 개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