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G제약,고혈압·이상지질혈증 복합제 '텔로듀오' 출시
식사 상관없이 1일 1회 복용…필름코팅 제형으로 복용 편의성 높여
이권구 기자 kwon9@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0-04-06 10:11   수정 2020.04.13 10:46

CMG제약(대표이사 이주형)은 고혈압과 이상지질혈증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복합제 '텔로듀오'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텔로듀오'는 ARB계열 고혈압 치료 성분 '텔미사르탄'과 스타틴 계열 이상지질혈증 치료 성분 '로수바스타틴'을 혼합한 전문의약품이다.

텔미사르탄은 긴 반감기를 갖고 있어 1일 1회 투여만으로 효과적인 혈압 조절이 가능하며, ARB 계열 중 유일하게 심혈관질환 위험성 감소 적응증을 보유하고 있어 뇌졸중, 심근경색 등을 동반한 고혈압 환자에게도 효과적이다.

로수바스타틴 경우 스타틴 계열 중 유일하게 죽상동맥경화증 진행 지연 적응증을 갖고 있으며, 강력한 저밀도지단백(LDL)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TG) 조절 효과와 더불어 심혈관질환 예방에 대한 효과도 입증했다.

'텔로듀오'는 이층정 기술을 적용해 성분간 상호작용을 최소화했으며, 흡습에 따른 성상변형을 방지하고 복용 시 목넘김이 용이하도록 필름코팅 제형으로 출시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텔로듀오'는 40mg(텔미사르탄)/5mg(로수바스타틴), 40mg/10mg, 40mg/20mg, 80mg/5mg, 80mg/10mg, 80mg/20mg 총 6가지 용량으로 출시됐다.

CMG제약은 이번 '텔로듀오' 출시로 순환기질환 치료제 라인업을 한층 강화했다. 

회사는 현재 '아모르탄(암로디핀/발사르탄)', '아로토(아토르바스타틴)', '아모스타 (암로디핀/텔미사르탄)', '씨엠지암로디핀(암로디핀)', '씨엠지로수바스타틴(로수바스타틴)', '씨엠지로자탄(로사르탄)', '텔미로탄(텔미사르탄)', '카르디날(카르베디롤)' 등 다양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마케팅팀 정승원 팀장은 " 고혈압환자 70%가 이상지질혈증을 동반하고 있으며, 세계 주요 가이드라인에서도 두 질환을 함께 관리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며 " ’텔로듀오’는 우수한 약효와 복약 편의성을 바탕으로 의료진과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옵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