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진,'면역반응조절물질 포함하는 백신 조성물' 특허 취득
이권구 기자 kwon9@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0-03-05 16:48   

아이진은 '면역반응 조절물질을 포함하는 백신 조성물 및 이의 용도'에 대한 국내특허를 취득했다고 5일 공시했다. 

이 발명은 독성을 감소시킨 신규한 구조의 리포폴리사카라이드(lipopolysaccharide; LPS) 유사체 및 알룸(Alum)을 포함하는 백신 조성물 및 이의 용도에 관한 것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기존 리포폴리사카라이드(lipopolysaccharide; LPS) 사용시 문제됐던 독성을 감소시키고 우수한 면역촉진 활성을 나타낼 수 있는 LPS 유사체를 개발하고자 노력한 결과 독성이 감소된 신규한 구조 면역반응 조절물질을 발견했다.

동 면역반응 조절물질 리포폴리사카라이드 유사체와 알룸(Alum)을 포함하는 백신 조성물이 각각 단독으로 백신 조성물로 사용하는 경우보다 우수한 면역촉진 활성을 나타냄을 확인함으로써 본 발명을 완성하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는 " 본 발명은 세포성 면역 뿐만 아니라 체액성 면역을 증진시키는 효능을 가지며 특정 병원체에 대한 면역반응 유도능이 우수하고 면역증강효능이 탁월함을 본 특허를 통해 확인했으며 다양한 항원과 조합에 따라 다양한 백신 조성물로 개발할 수 있다"며 " 본 특허를 활용해 그 원천성을 기반으로 한 플랫폼 기술로서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프리미엄 성인용 백신 파이프라인을 지속적으로 확대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 이 발명의 백신의 조성물을 포함하는 대상포진 백신(EG-HZ)을 개발하고 있으며 지난 2019년 12월 17일, 호주 인체연구윤리위원회로부터 임상1상 시험계획 승인을 받아  현재, 임상 1상을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