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벤처기업 파마재니스텍(대표 홍성창)은 태국 PANCHATE 2549 Limited Partnership(이하 PANCHATE)사와 자체 개발한 치약과 구강청결제, 특허원료로 생산된 다이어트 발포정, 줄기세포 마스크팩 화장품에 대한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태국 PANCHATE사는 뷰티 및 구강제품의 태국 전역 유통망을 가진 기업으로, 파마재니스텍이 개발한 구강 및 뷰티 제품들을 독점 판매하게 된다.
파마재니스텍은 계약물량 중 1차 선적을 완료했으며, 이번 계약을 계기로 태국을 비롯한 베트남 등 동남아 주변국가로 시장을 확대해 향후 2~3년 내 600만 달러 이상의 틈새시장으로 성장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파마재니스텍 정홍재 팀장은 “본사가 개발한 식물 줄기세포 화장품은 내년 2월말 선적 예정이며, 특히 본사의 줄기세포 화장품은 아직 국내 시장에 출시되지 않은 ‘코스메슈티컬(cosme-ceutical)’ 제품으로, 화장품의 기능에 의약품 기술을 접목해 노화 방지 기능을 강조하는 안티에이징과 미백, 주름개선, 피부재생, 피부탄력 강화 등의 기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이번에 수출하는 식물 줄기세포 화장품은 에멀젼, 에센스, 토너크림, 미스트, 마스크팩 등의 5종 제품”이라며 “한류 붐이 불고 있는 동남아 시장에 프리미엄 제품으로 시장 확대함으로써 매출 증대를 더욱 가속화해 단단한 성장의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