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물 신약개발 벤처기업 (주)메디포럼(대표이사 김찬규)이 (사)대한파킨슨병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메디포럼이 대한파킨슨병협회에 소속된 파킨슨병 환우들에게, 회사가 유통 판매중인 '러브유어즈' 제품 중 '브레인원'과 '청춘24' 등 약 1억 원 이상 규모 제품을 수 개월에 걸쳐 후원하는 업무협약이다.
러브유어즈는 신약개발 임상(2b/3상)을 진행 중인 치매치료제 `PM012` 주요성분에 기능성원료인 홍삼을 더해 만든 건강기능식품으로 현재 온라인쇼핑몰 등에서 판매되고 있다.
김찬규 메디포럼 대표이사는 " 이번 후원이 12만 파킨슨병 환자분들 건강 개선에 조그마한 도움이라도 됐으면 한다”며 “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후원과 지원의 첫 시작점이며, 당사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과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대한파킨슨병협회 김금윤 회장은 "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협회는 파킨슨병 환우들을 위한 메디포럼의 노력을 적극 알리고, 앞으로 파킨슨병 환우들의 건강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양 기관이 함께 해 나가려 한다”고 밝혔다.
한편, 메디포럼은 최근 KOTC(장외시장)에 상장된 바이오신약 개발 기업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천연물 신약 치매치료제 `PM012` 임상 2b/3상 시험계획을 승인을 받아 LSK와 업무협약을 맺고 국내 주요 대학병원 25곳 이상에서 임상을 진행하고 있다. 코스닥 시장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