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연질캡슐 성형기 전문제조 업체인 큐브젤(CUBE GEL)이 지난 6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중국 상해에서 개최된 CPHI & P-MEC China 전시회에 참가했다.
CPHI & P-MEC China는 중국에서 개최되는 대규모 제약원료 및 의약품 전시회로 전 세계 약 3,500여 제약업체, 원료의약품 유통업체, 제약 설비 기업이 참여하는 국제적인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에서 고속형 연질캡슐 성형기(모델 : E-150S)를 출품한 큐브젤은 중국, 인도, 방글라데시, 네델란드 등 다수의 제약회사 및 건강기능식품 회사들과 미팅을 통해 한국의 연질캡슐 성형기의 우수한 기술력을 소개했다.
특히 큐브젤은 이번에 새롭게 개발한 신개념 다겹 연질캡슐인 ‘Onion Softgel’을 홍보해 관심을 모았다. 큐브젤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장비에서 생산되는 Onion Softgel은 다겹의 젤라틴 시트로 구성되며, 시트와 시트 사이에는 특수한 약물이 도포되거나, 약물과 함께 캡슐의 정보가 담긴 바코드를 인쇄할 수 있다.
큐브젤 정수영 대표는 “새로운 걸 만드는 건 힘든 일이지만, 그것이 미래다”라고 강조하며 “연질캡슐 성형기 분야의 신기술 개발에 더욱 더 박차를 가해 CUBE GEL, 더 나아가 한국의 기술력을 세계에 알리는데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