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센 바이오㈜는 6월 22일 금산군 금성면 하신리 소재 본사에서 KVGMP 동물의약품제조시설, HACCP식품품질관리시설, 원외탕전시설을 위한 복합제조시설 건축물 준공식을 열었다. 이번 준공한 비센 바이오 본사는 대지 4만 1661㎡(1만 2602평) 건평 30.000㎡(9.075평)에 2층 2개 건물로 건축돼 있다.
회사는 해당 KVGMP 시설에 장치설비를 끝낸 후 5개 친환경 동물의약품 등록을 준비하고, 이후에HACCP시설을 설치해 개발완료 된 기능성 건강식품, 일반 건강식품 등 다양한 식품류 제품들을 생산할 예정이다. 또 의료기관과 협력을 통해 건축물 내 원외탕전을 설치해 천연물 벌독치료제원료인 M4A제조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다.
비센 바이오 안창기 대표는 “ 천연 벌독성분을 정제, 재정열해 만든 친환경 동물의약품류, 기능성 화장품류, 인체의약품 원료 개발에 성공했다”며 "준공된 공장건물 복합제조시설을 이용한 관련 제품 산업화, 표준화, 시장화를 통해 1천억원 매출을 올리겠다"고 밝혔다.
준공식에서 김종학 금산군의장은 축사를 통해 “ 금산군의 미래 경제 및 지역활성화를 일으킬 새로운 5종 동물의약품에 대한 KVGMP시설을 비롯, HACCP, M4A원외탕전시설은 지역의 친환경 소명에 부응할 것으로 금산만이 아닌 충청도의 자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