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엔지켐생명과학(대표이사 손기영)은 지난 3월 7일부터 9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Natural Products Expo West 2019’에 참가했다.
이 전시회는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자연건강식품 박람회로 전 세계에서 약 3,600개사가 출전하고, 8만명 이상의 전문 바이어들이 참관했으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한국관을 구성해 총 23개의 한국 기업들이 참여했다.
엔지켐생명과학은 세계 최초로 한국식약처로부터 면역조절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은 피엘에이지(PLAG)를 함유한 ‘록피드’를 출품했으며, 전문 바이어들은 ‘면역활성화’라는 일방향의 면역기전을 갖고 있는 일반적인 건강기능식품과 차별화된 ‘면역조절’의 기전을 갖고 있는 록피드의 작용기전과 효능에 큰 관심을 보였다.
현재 피엘에이지(PLAG)를 이용한 글로벌 신약개발 임상 2상이 진행 중이며 이것 또한 록피드에 대해 신뢰와 관심을 갖게 하는 요인으로 작용을 했다는 설명이다.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엔지켐생명과학 김혜경 부회장은 “글로벌 시장은 현재 100세 수명 연장 시대를 맞이하여 새로운 개념의 염증 조절 면역 제품에 대한 수요가 매우 크다. 특히 록피드는 면역을 조절함으로써 건강을 유지하려는 사람들에게 그 효능이 탁월하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신개념의 면역 제품 및 건강식품 원료에 목말라 하는 전 세계 업계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