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제약기술 및 GMP에 관한 정보를 앞장서서 교육과 출판물을 통하여 제약업계에 소개하고 있는 한국PDA(회장 백우현)가 오는 3월12일(화) 서울 코엑스 콘퍼런스룸 (남)403호에서 “IoT 시대의 Smart GMP Factory – 정부 지원정책과 선진국의 도입사례”에 대해서 새해 첫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GMP 컨설팅 및 설계 전문업체’인 ㈜ 바이오써포트의 후원으로 개최되며, 일본의 Smart Factory 컨설팅 전문업체인 Yokogawa Denki와 Freund가 ‘연속제조시스템’과 함께 스마트공장 구축에 대해 발표한다
최근 정부가 H제약 공장을 Smart Factory 시범업체로 선정하여 지원하고 있고, 전문지에도 보도된 바와 같이 이미 스마트공장을 가동하고 있는 H약품은 외국 사절단들의 방문이 잇따라 우리나라 제약산업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또한, 몇 제약회사들도 스마트공장을 추진 또는 계획하고 있는 실정이어서 한국PDA가 이를 선도하는 차원에서 교육한다.
제약기업 및 바이오의약품 제조업체의 기술인들이 많이 참가하기를 바라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kptec.or.kr을 보거나 (031)450-0647~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