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서울강원본부, 장기요양 급여제공 우수사례 선정
이승덕 기자 duck4775@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0-10-23 16:16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본부장 홍무표, 이하 건보공단)는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및 공단 직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장기요양 급여제공 우수사례 선정대회 시상식'을 23일 개최했다.

이번 우수사례 선정대회는 장기요양기관의 특화 프로그램과 요양보호사의 서비스 모범사례를 발굴·전파해 장기요양 서비스 질 향상을 도모하고, 종사자의 전문성 제고와 자긍심을 함양시키기 위해 실시됐다.
 
서울·강원지역 장기요양기관 및 요양보호사가 응모했고, 두 차례 심사를 통해 장기요양기관 부문 6편, 요양보호사 부문 5편 총 11편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급여제공 우수사례 선정작 중 장기요양기관 부문 최우수상은 시립동부노인전문요양센터의 '어르신을 위한 동치미(동부만의 림프도수치료 미학) 프로젝트'가 선정됐고, 요양보호사 부문 최우수상은 고운손방문요양센터 소속 강애순 요양보호사의 '즐겁고 행복한 길 –어렵지 않아요'가 뽑혔다. 

수상자 강애순 요양보호사는 "어르신과 어르신의 가정에까지도 도움이 될 수 있고, 저 자신에게도 보람되는 가치있는 이 일을 하길 참 잘했다고 생각한다"라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서울지역본부 홍무표 본부장은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 발전을 위해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참여하신 장기요양 종사자분들에게 자긍심이 함양되는 계기는 물론 장기요양 서비스 수준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