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타매트릭스,총 480만 달러 규모 'dRAST' 인도·태국 독점 대리점 계약
인도 Bio-State Dx 250만 달러, 태국 Bioactive 230만 달러 규모 MOQ
이권구 기자 kwon9@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5-10-16 09:39   수정 2025.10.16 09:39

퀀타매트릭스는  인도 Bio-State Dx 및 태국 Bioactive와 각각 신속 항생제 감수성 검사 장비 ‘dRAST’ 독점 대리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퀀타매트릭스는 동남아시아 7개국 진출을 완료하면서 아시아 시장 공략에 본격적인 속도를 내고 있다.

이번 계약은 향후 3년 간 인도에서 최소 250만 달러, 태국에서 최소 230만 달러를 구매하는 내용으로, 총 480만 달러 규모에 달한다. 퀀타매트릭스는 빠르게 성장 중인 아시아 의료기기 시장에서 dRAST의 입지를 강화하며, 글로벌 유통망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향후 아시아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dRAST 도입을 가속화, 매출 성장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dRAST는 패혈증 환자 등 중증 감염 질환에 있어 신속한 항생제 감수성 결과를 제공함으로써, 조기 진단과 최적 치료를 가능하게 하는 장비다. 기존 검사 대비 2~3일 빠르게 4시간 내 광학 MIC 결과를 제공함으로써, 환자 치료 성과 개선은 물론 병원 내 감염관리에도 효과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인도 Bio-State Dx는 2012년 설립된 Bio-State 그룹 계열사다. 인도 내 진단시약 자체 생산 및 글로벌 브랜드 위탁 생산, 인허가 및 임상 지원까지 폭넓은 사업 포트폴리오를 보유, 광범위한 유통망과 고객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계약은 독점 공급 계약으로 체결됐으며, 인도 전역에서 dRAST 안정적 유통과 기술 지원이 가능해졌다.

태국 Bioactive는 1997년 설립된 생명과학 및 의료기기 전문 유통사로, Life Science, Clinical Diagnostics, Biotechnology 및 Biopharma 시장에서 20년 이상 업력을 갖춘 선도 기업이다. Bioactive는 태국 전역의 연구소, 교육기관, 병원 및 산업체 등 다양한 고객군을 대상으로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으며, 다수 수상 경력과 전문적인 고객 대응 능력을 바탕으로 강력한 현장 실행력을 갖추고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태국 전역에서 dRAST 빠른 확산과 안정적인 운영을 기대하고 있다.

퀀타매트릭스는 이번 인도 및 태국 계약을 포함해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동남아 7개국에 진출한 상태로, 아시아 전역에서 신속 항생제 감수성 검사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유통 기반을 갖추게 됐다. 또 현재 중남미 지역 진출을 위한 파트너십도 준비 중에 있으며, 이르면 내년 상반기부터 주요 국가들과의 협력을 통해 현지 시장 진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퀀타매트릭스 관계자는 “인도와 태국 시장으로 확장은 아시아 지역에서 dRAST 안정적 정착과 확대를 위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혁신과 현지 맞춤형 전략을 통해 아시아 시장에서 dRAST 확장과 매출 증대를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