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크, 성장호르몬 주사법 학습 어플 ‘이지포드 AR’ 출시
증강 현실-3D 애니메이션 기술 기반…쉽고 재미있게 습득
전세미 기자 jeonsm@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0-09-08 12:31   수정 2020.09.08 12:40

한국머크 바이오파마(총괄 제너럴 매니저 자베드 알람)는 성장호르몬 결핍 치료제인 ‘싸이젠®(Saizen®) 리퀴드 카트리지주’(성분명: 소마트로핀)의 전자식 자동 주입 기기인 ‘이지포드(EasyPod™)’ 사용법을 손쉽게 게임 방식으로 알려주는 ‘이지포드 AR(EasyPod™ AR)’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지포드 AR’은 ‘싸이젠®’을 ‘이지포드™’에 장착해 사용하는 소아 및 청소년 환자들이 쉽고 재미있게 자가 주사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증강 현실(Augmented Reality), 3D 애니메이션, 모션 인터랙션(Motion Interaction)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사용자 친화적인 요소들이 가미된 앱을 통해 게임처럼 튜토리얼을 따라가는 과정에서 ‘이지포드™’ 자가 주사 사용법을 쉽고 재미있게 습득할 수 있다.

‘이지포드 AR’ 사용자가 자신의 휴대폰에서 어플리케이션을 시행하면 귀여운 캐릭터 ‘젠(Zen)’이 화면에 등장해 ‘싸이젠® 리퀴드 카트리지주’를 ‘이지포드™’에 장착하는 방법, 주사액을 투여하는 방법, 주사침을 분리하는 방법 등을 알려준다. 사용자는 화면에 보이는 3D 캐릭터와 기기를 터치하여 자유자재로 줌 인•아웃, 360도 회전시키며 투약 방법을 쉽고 직관적으로 습득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가 OX 퀴즈를 완료할 때마다 코인이 쌓이게 되는데, 코인을 사용해 증강현실 기술로 구현되는 ‘이지포드™’ 기기와 캐릭터 ‘젠’을 원하는 대로 꾸미는 커스터마이즈 기능도 지원한다. 이로써 사용자의 몰입도를 높이고, 앱 사용에 재미를 더한다.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자베드 알람(Javed Alam) 제너럴 매니저는 “소아∙청소년 환자들이 게임처럼 ‘이지포드™’ 사용법을 쉽고 재미있게 익힘으로써 성장호르몬 치료의 핵심인 ‘치료 순응도’를 높여 좋은 치료 결과를 얻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지포드 AR’은 싸이젠®리퀴드 카트리지주를 처방받은 환자에 한해 의료진을 통해 사용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환자들은 QR 코드를 통해 ‘이지포드™’ 기기에 부착된 시리얼 넘버를 휴대폰에 인식시킨 후 앱을 사용할 수 있다. iOS 및 안드로이드 계열 모바일 운영체제를 모두 지원한다. 9월 8일부터 iOS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앱은 9월 말 이후 서비스될 예정이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