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내 상담실 운영…1천여명 상담차트 관리
365미룡종로약국(군산 양미영 약사)
김용주 기자 yjkim@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19-11-05 07:20   수정 2019.11.05 09:45
365미룡종로약국은 주위에 군산대학교와 상가, 아파트단지가 위치해 있다. 양미영 약사는 약대를 졸업한 다음 2년가량 관리약사를 근무한 후, 2002년 현 위치에 ‘미룡종로약국’을 개설해 18년째 운영중이다.

365미룡종로약국은 개업 첫날부터 연중무휴 365일 오후 10시까지 근무하며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드럭스토어 형태의 인테리어와 다양한 제품을 구비하고 있지만 소비자들이 지명구매보다는 약사와 상담을 통해 일반약 등 비처방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약국 경영을 지향하고 있다.

약국내에 개인상담실을 설치해 환자와 1 : 1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것이 특색이다. 1천여명의 상담차트를 관리하며, 질병 예방과 치료를 위한 영양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양미영 약사는 2018년부터 ‘친절한 양약사’라는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병리학 정보와 영양소 소개 및 치료사례를 공유하며, 약사의 영양소 치료가 근본적 치료에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을 널리 알리고 있다.

또 영양요법을 활용한 임상사례집도 발간하며 약사들과 상담기법을 전수 공유하고 있다.

약사들중 상당수가 양미영 약사가 운영하는 유튜브를 구독하며 영양요법을 배우고 이를 환자 상담 등 약국 경영에 활용하고 있다고 한다.

양미영 약사는 “처방전 수용에 의존하는 약국경영보다는 질병의 예방에 앞장서는 약사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대증요법이 아닌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국민들에게 근본적인 질병 예방 조언해 줄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다면 미래 약사는 신뢰받는 약사로 우뚝 설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