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휴베이스와 약문약답(주)은 ‘약사 실수요에 기반한 약국경영 및 개국 콘텐츠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휴베이스와 약문약답은 약국약답APP을 사용하는 18,000명 약사에게 수준 높은 약국경영 콘텐츠를 공급하게 되고 개국을 준비하는 예비 약국장들에게 신뢰감 있는 개국가이드 서비스가 가능하게 됐다.
휴베이스는 약국체인 중에서 독보적인 약국경영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서 휴베이스는 약국경영 관련 정보를 콘텐츠화해서 약문약답 APP을 사용하는 약사들에게 수준 높은 콘텐츠를 제공하게 된다.
또, 약문약답에서 가장 빈번한 이뤄지는 ‘개국’ 관련 질문에 대해, 휴베이스의 23년 간 노하우가 축적된 오리지널 콘텐츠를 공급함으로써 개국을 희망하는 약사들의 실수요를 충족시키는 서비스가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휴베이스 김현익 대표는 “약업계 최초의 경영자문 서비스와 모바일플랫폼이 결합해 수준 높은 수요자 중심의 새로운 서비스를 시작하는 최초의 시도”라며 “이제 약업계도 근거 기반, 데이타 기반의 약국경영이 자리잡아야 할 때이며 지식정보가 모바일플랫폼을 통해 활발히 교류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휴베이스는 전국 750여명의 약사가 가입돼 있는 약국체인 프랜차이즈이고, 약문약답의 APP 서비스는 모바일 기반의 약사지식공유 플랫폼으로 개국약사 7,000여명, 비개국약사 11,000여명이 가입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