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인천약사 팜페어·연수교육 온라인 전환
인천시약, 8월 30일~9월 6일 강의·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 제공
김정일 기자 jikim@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0-06-30 23:59   

인천광역시약사회(회장 조상일)는 6월 14일 예정했던 제5회 인천약사 ‘팜 페어’ 및 연수교육을 온라인 행사로 전환해 8월 30일부터 9월 6일까지 8일간 진행키로 결정했다.

오프라인 행사의 가장 큰 강점은 대면을 통해 회원들과의 상호교류, 화합에 있어 가장 큰 강점을 갖고 있으나, 코로나 확진자의 증가로 오프라인 행사 시행에 있어 불투명한 관계로 행사 준비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인천시약사회 조상일 회장<사진>은 “회원들의 안전을 위한 해결책으로 온라인 행사를 하기로 결정했고, 오프라인 행사에 준하는 행사를 진행하기 위해 인천시 약사회 학술팀(부회장 조혜숙)이 여러 시뮬레이션을 거치며 다각도로 여러 업체들을 접촉했으며 밤늦게까지 여러 번의 회의를 거쳤다”고 밝혔다.

조 회장은 “처음 준비하는 거라 여러 문제점들이 발견됐고, 이를 해결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최고의 시스템과 최고의 학술 강의 등을 구축해 8월 30일부터 8일간의 행사를 진행할 것임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조혜숙 인천약사 ‘팜 페어’ 조직위원장은 “인천약사 ‘팜 페어’는 단순히 연수교육을 이수하기 위한 강의 나열식의 온라인 교육이 아니라, 연수교육 홈페이지 안에 다양한 강의뿐 아니라 본 행사, 이벤트, 선물증정의 다양한 콘텐츠를 넣어, 온라인 속이 현장에서 하는 것보다 더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준비하는데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