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오의 메이크업 브랜드 페리페라가 ‘핑크하구마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지난 3일 서울 성수동 일대에서 이동식 팝업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MZ세대를 겨냥해 브랜드의 콘셉트와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지난 3일 열린 페리페라가 ‘핑크하구마 컬렉션’ ㅇ이동식 팝업 행사에 몰린 인파. ⓒ클리오
‘핑크하구마 컬렉션’은 가을 제철 고구마에서 영감을 얻은 핑크·브라운 계열의 한정 라인으로, ‘잉크 무드 글로이 틴트’, ‘잉크 포켓 섀도우 팔레트’, ‘시럽피 톡 치크’, ‘잉크 더 젤러블 틴트’ 등으로 구성됐다. 컬러 톤과 패키지 디자인을 통일해 시즌 무드를 강조했으며, 올리브영 단독 기획세트로 출시됐다.
성수 연무장길 일대에서 진행된 이동식 팝업은 컬렉션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 중심으로 운영됐다. 참여만으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핑크하구마 추억의 뽑기 이벤트’를 비롯해 인플루언서 ‘영원’(유튜브 채널 ‘전교일등 전일이’)이 참여한 현장 게임이 큰 호응을 얻었다. 또 ‘핑크하구마 포스터 찾기 이벤트’를 통해 인형 키링, 수건, 컵홀더 등 굿즈를 증정하며 방문객의 참여를 유도했다.
‘핑크하구마 컬렉션’ 이동식 팝업 이미지.
이번 팝업은 약 1000여 명이 방문하며 활발한 현장 반응을 보였다. 브랜드 관계자는 “페리페라의 감성과 제품력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이색형 팝업으로 MZ세대와의 접점을 확장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참여형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핑크하구마 컬렉션’은 올리브영을 비롯해 클럽클리오몰, 에이블리, 지그재그 등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10월 한 달간 올리브영 ‘올영픽’ 행사로 최대 20% 할인 판매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