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플랫폼기업 슬록과 프리몰드닷넷이 오는 29일 서울창업허브 공덕에서 'K-뷰티 B2B 프라이빗 엑스포'를 개최한다. ⓒ슬록
뷰티 플랫폼기업 슬록은 오는 29일 서울창업허브 공덕에서 프리몰드닷넷과 공동으로 'K-뷰티 B2B 프라이빗 엑스포'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세미나·비즈니스 밋업·네트워킹을 하루에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는 K-뷰티 B2B 종합 프로그램이다. 국내 화장품 제조사 9개사와 일본의 딥테크 기업 1개사가 참가하고 국내외 뷰티 업계 관계자 200여명이 초청된다.
세미나 세션에서는 국내 대표 화장품 제조사와 패키지 기업들이 신제품과 기술 트렌드를 소개한다. △라온커머스(브랜드 여정의 시작에서 끝까지 함께하는 동반자) △리안코스메틱스(클린뷰티 시대의 해답, 바이오셀룰로오스) △엔글로벌(K-뷰티를 넘어 K-라이프케어로–향 전문성이 여는 새로운 시장) △피코스텍(히트제품을 잘 만드는 제조사의 트렌드 제품 제안) △맥본(맥본과 함께하는 속눈썹 시장 트렌드와 인사이트) △씨티케이(글로벌 시장을 위한 OTC 선크림 화이트라벨 솔루션) △루치온(AEROFOAM 테크놀로지) △메가코스(2026 원료·효능 기반 트렌드 포뮬레이션 인덱스) 등이 발표를 진행한다.
국내 정상급 패키지 제조사 펌텍코리아는 이노베이션·친환경·프리몰드 등 세 가지 테마의 혁신적인 용기 라인업을 선보인다.
초청기업으로는 일본의 EF Polymer가 참가한다. 이 회사는 세계 최초로 100% 유기농·생분해성 고흡수성 폴리머(SAP)를 상용화했으며, 친환경 SAP는 농업 분야에 이어 화장품·퍼스널케어 분야에서도 합성 점증제를 대체할 친환경 소재로 주목받고 있다.
'K-뷰티 B2B 프라이빗 엑스포'의 세미나 구성표 ⓒ슬록
이번 행사는 OEM/ODM, 용기·패키지 제조사 등 B2B 소통의 장이 부족했던 K-뷰티 업계를 위해 슬록과 프리몰드닷넷이 공동으로 마련했다. 행사는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슬록과 프리몰드닷넷 홈페이지 또는 구글폼을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모든 참석자에게는 슬록이 새롭게 개발한 워터리스 제형의 화장품 신제품이 증정된다.
행사를 주최하는 슬록의 김기현 대표는 "이번 행사는 세미나·밋업·네트워킹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효능감 있는 행사로, K-뷰티 혁신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성장의 기회를 나누는 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B2B 플랫폼 행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