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드미, 홍콩 SOGO ‘K-브랜드 팝업스토어’서 주목
K-뷰티·헬스케어 제품 집중 소개… ‘SOGO MD PICK’ 선정
김민혜 기자 minyang@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5-07-22 09:36   수정 2025.07.22 09:40

㈜메이드미의 스킨케어 브랜드 ‘메이드미’가 지난 6월 홍콩 SOGO 백화점에서 열린 ‘K-브랜드 팝업스토어’에서 현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번 행사는 KOTRA 홍콩무역관과 KJ 거상(巨商)HK Ltd의 공동 주최로, 6월 11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진행됐다.

(왼쪽부터) KOTRA Wilfred Chung 대리, KOTRA 홍콩 김영석 차장, 요식협회 이종석 회장, KJ 巨商 HK Ltd. 관계자, 홍콩한인상공회 KOCHAM 김준회 회장, 홍콩 한인 여성위원회 류치하 고문, KOTRA 홍콩 어재선 관장, KOTRA 김영석 차장, 홍콩한인회 조성건 제52대 회장. ⓒ메이드미

SOGO는 연간 300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홍콩의 고급 백화점으로, 이번 팝업에서는 한국 중소 브랜드의 K-뷰티 및 K-헬스케어 제품이 집중적으로 소개됐다. 메이드미는 행사 기간 중 ‘SOGO MD PICK’으로 선정돼 제품력과 현지 적합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이번 행사에는 KOTRA 홍콩무역관을 비롯해 주홍콩한국상공회의소, 홍콩한인회, 현지 유통 및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해 K-브랜드의 홍콩 시장 확대 가능성에 힘을 실었다.

메이드미는 전북 부안 변산반도에 위치한 자사 농장에서 직접 재배한 곰보배추, 금화규 등 식용 원물을 주요 성분으로 활용하는 ‘팜코스메틱’ 브랜드다. 전 제품은 동물실험을 하지 않아 비건 인증을 받았으며, 대표 라인인 ‘그린샐비아’는 생분해 가능한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해 지속가능한 가치까지 고려했다.

현재 메이드미는 미국, 캐나다, 중국, 독일, 베트남 등 약 14개국에 진출해 있으며, 원료부터 국내산을 고집하는 점에서 ‘진정한 K-뷰티 브랜드의 발견’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메이드미 그린샐비아 라인 멀티 수딩젤.

주력 라인업인 ‘그린샐비아 라인’의 핵심 원료인 설견초(곰보배추)는 녹차 대비 3배 이상의 페놀 화합물과 배추 대비 2.5배 이상의 비타민K를 함유한 기능성 작물로,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예민한 피부 진정에 효과를 부여하는 트리트먼트 토너, 카밍 앰플, 멀티 수딩젤 3종은 정제수 대신 곰보배추 추출물을 100% 베이스로 사용하고 병풀, 마치현 추출물을 더해 시너지를 높였다. 나노 리포솜 공법을 적용해 유효 성분의 흡수율을 강화했으며, 특히 멀티 수딩젤은 곰보배추 68.40% 고함량과 시카 성분 복합 조성물 기반 특허 물질이 함유돼 트러블 및 홍조 개선 효과를 보인다는 설명이다.

SOGO 관계자는 “한국 제품 특유의 기술력과 디자인이 홍콩 소비자의 고급스러운 취향과 잘 맞았다”며, “K-브랜드에 대한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