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디바이오센서(각자대표 이효근, 허태영)는 4일 국제백신연구소(IVI) GxP 교육 과정에 참가하는 바이오의약품 종사자를 대상으로 청주 공장 투어를 실시했다.
백신·바이오의약품 품질관리(GxP) 교육 참가자들은 에스디바이오센서 청주 공장 생산 설비 시설을 견학했다. 글로벌 GxP는 세계보건기구(WHO)의 협력 하에 국제백신연구소가 주관하고 보건복지부가 주최하는 교육이다. 바이오의약품 제조를 위한 GMP, GLP, GCP 등 국제 품질 표준과 생물안전 지식 전문 교육 등을 진행한다.
회사에 따르면 국제백신연구소 GxP 교육 과정의 체외진단 기업 방문 선정은 이번이 처음이며, 체외진단 기업 중 유일하게 에스디바이오센서를 방문했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ISO(국제표준기구), GMP(의약품 제조 품질 관리 기준) 외 다양한 인증을 보유해 국내외에서 우수한 생산 시설로 평가받고 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청주 공장 투어에서는 에스디바이오센서의 주요 브랜드인 STANDARD Q, STANDARD F, BGMS 생산 시설을 방문했다. WHO PQ(사전전격성평가) 인증을 받은 말라리아, HIV, HCV 등 6종 제품과 WHO EUL(긴급사용승인)을 획득한 코로나19 제품 외 약 180종의 제품을 생산하는 공정을 견학했다.
에스디바이오센서 관계자는 “청주 공장 투어를 통해 국제 인증을 갖춘 에스디바이오센서의 생산 설비 및 시스템을 견학함으로써 교육 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됐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