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젠(대표 김병희, 신진주)은 ‘콤부차 하이볼향’ 60스틱을 코스트코에 선보인 지 단 3주 만에 펜스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펜스 행사는 해당 카테고리에 속하는 여러 제품 중에서 코스트코가 직접 선정해 진행하는 행사로 '차류' 카테고리에서 그만큼 콤부차 하이볼향이 주목받는 신제품이라는 의미라는 게 회사 설명이다.
이번 펜스 행사는 5~18일까지 전국 코스트코 18개 전 지점에서 진행한다. 티젠은 고객들에게 보다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해 음료 성수기인 여름철 건강한 발효 음료를 맛볼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티젠이 코스트코에 최초 출시한 '콤부차 하이볼향' 60스틱은 기존 10스틱 들이 제품을 코스트코 소비자 구매에 맞춰 60스틱으로 대용량 포장한 것이다.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스틱을 돌파할 정도로 젊은 층에게 사랑받고 있는 '콤부차 하이볼향'은 하이볼을 건강한 발효 음료로 구현한 이색 제품이다.
스모키하고 스위트한 몰트향 풍미와 건강한 콤부차의 부드러운 탄산을 함께 담아 평소 술을 즐기는 사람과 술을 마시지 못하는 사람 모두 하이볼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
상큼한 레몬과 스모키한 몰트향으로 하이볼의 맛과 향을 살렸고, 발효 음료인 콤부차 베이스로 건강함도 그대로 담았다. 기존 콤부차의 장점을 고스란히 살려 당류는 쏙 빼고, 칼로리는 1스틱당 15kcal로 낮다. 또한 12종의 유산균뿐 아니라 유산균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도 들어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또 콤부차 하이볼향을 콤부차 레몬 또는 콤부차 청귤라임과 함께 섞어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콤부차 레몬 1스틱과 하이볼향 2스틱을 차가운 생수에 함께 넣어 섞으면 간편하게 레몬 하이볼향을 만들 수 있다.
티젠 관계자는 "코스트코 최초 출시 3주 만에 펜스 행사까지 진행해 기쁘다"며 "이번 행사는 여름철 건강한 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콤부차를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